UPDATED. 2024-04-26 18:57 (금)

코인베이스 프로, 체인링크 토큰 지원 발표
상태바
코인베이스 프로, 체인링크 토큰 지원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 코인베이스 프로, 체인링크에 대한 지원 추가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프로가 체인링크(Chainlink)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고 6월 26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전문 거래 플랫폼 상에서 스마트 계약 플랫폼 체인링크(LINK)의 토큰을 위한 두 거래 페어를 추가했다. LINK는 미국 달러(LINK/USD)와 이더(ETH) (LINK/ETH) 등과 함께 거래가 가능해 질 것이다. 블로그 포스트는 토큰이 미국 뉴욕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국가에서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발표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프로는 LINK를 위한 선택 사항을 네 가지 단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네 가지 단계 중 세 가지의 경우 유저는 코인베이스 프로 계좌에 LINK를 예치할 수 있으며 제한 주문을 포스트할 수 있고 주문 매치를 받기 위해 기다릴 수 있다. 또한 발표에 의하면 단계 업데이트가 트위터를 통해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 코인베이스 프로는 첫 번 째 단계인 송금만 할 수 있는 단계에 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LINK는 체인링크 탈중앙화된 오라클 네트워크에 대해 고유한 ERC-20 토큰이다. 체인링크의 백서에 의하면 LINK는 체인링크 상에서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으로 결제를 위해 사용되는 토큰이다.

체인링크 네트워크는 외부 데이터 소스 API와 결제 시스템으로부터의 인풋에 의존하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지원한다. 체인링크의 웹사이트에는 “다수의 체인링크가 유발이 되기 전에 같은 데이터를 평가하도록 도모함으로서 체인링크는 실패 점을 제거하고 전반적으로 매우 안전하고 의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의 가치를 유지한다”라고 설명이 돼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