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닐리온 CEO "성공적 탈중앙화에 블록체인 필요하지 않다"
상태바
닐리온 CEO "성공적 탈중앙화에 블록체인 필요하지 않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20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닐리온(Nillion)의 알렉스 페이지(Alex Page) CEO가 블록체인 없이도 성공적인 탈중앙화가 가능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19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학(cryptography)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인프라 플랫폼인 닐리온은 데이터 저장, 처리 및 탈중앙화 방식을 변경하는 NMC(Nil Message Compute)라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신기술은 기업과 사용자가 탈중앙화를 추구하는 관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록체인 없이 탈중앙화가 어떻게 가능하냐는 질문에 알렉스 페이지 CEO는 NMC 기반 기술이 어떻게 임의의 데이터를 가져와 변환 및 조각화한 다음 결과 입자를 노드 네트워크 전체에 배포하는지 설명했다.

그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노드는 노드 간에 메시지를 보내지 않고 입자를 저장하거나 데이터 조각으로 계산을 실행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의존하지 않고 재구성을 위해 원하는 끝점으로 결과를 반환할 수 있다. 전체 프로세스에서 노드는 처리 중인 내용을 알지 못하지만 많은 경우 이전 기술인 '다자간 계산 또는 MPC'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계산을 실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자신의 플랫폼의 NPC 기술과 이전 버전인 MPC의 차이점에 대해 "전통적인 MPC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노드 간의 메시징을 필요로 하므로 계산 속도가 크게 느려진다. NMC는 이 과정을 제거해 확장 가능한 빠른 계산을 허용한다. 그 결과 안전하고 개별 계산을 매우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탈중앙화 비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가 생성되어 블록체인이 아닌 새로운 사용 사례를 열어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탈중앙화의 미래에 대해 페이지는 인류가 데이터, 특히 데이터 제어가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는 시점에 도달했기 때문에 탈중앙화가 미래 디지털 세계의 근본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탈중앙화의 미래는 블록체인에 새로운 유틸리티와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의 채택을 통해 계속 확장될 것이다. 예를 들어 영지식/간결성 증명, 임계값 약정, 그리고 이제 NMC를 통해 공개 원장에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것 이상으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탈중앙화는 여러 축이 있는 스펙트럼이라고 강조하며 “탈중앙화에는 기본 요소로 블록체인이 포함되지만 다른 기술은 블록체인이 설계되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잠재력을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탈중앙화의 이점에 대해 닐리온의 수석 과학자인 미겔 데 베가 박사(Dr. Miguel de Vega)는 NMC 기술이 블록 생성과 동기화될 필요가 없거나 기존 블록체인의 경우와 블록에 포함되고 합의를 이루기 위한 계산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들면서 "대신 필요할 때 바로 실행하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블록에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계산 크기에 제한이 없다"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