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시드이텍,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 대상수상
상태바
시드이텍,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 대상수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0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순환 그린에너지 발전플랫폼' 공개... 미래에너지 혁명 주도한다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에너지 테크기업 시드이텍과 에너지 블록체인 기업인 C3Wallet은 '2019 대한민국 신지식인 지식나눔대회 및 인증식’에서 ‘자율순환 그린에너지 발전플랫폼’을 개발한 공로로 신기술 대상을 수상했다.

시드이텍은 원자력안전위원과 UN과학위원을 역임한 연구소장 나성호 박사를 통해 지난 4월 UN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인 ’청정에너지의 혁신적인 기술‘을 전세계를 대상으로 최초로 공개했다. 이를 토대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₂) 및 미세먼지 공해방출을 감소시키며, 지구의 천연자원 및 에너지원의 소비의존도를 줄이고 새로운 미래에너지 혁명을 주도할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드이텍은 10여 년간의 풍력발전기 개발 노하우로 강력한 자기장에 모터와 발전기를 동시에 적용하는 방식을 창안, 4년간의 연구 개발과 최근 6개월 간의 동작 테스트를 통해 제품개발을 완료했다.

대상 수상자인 나성호 시드이텍 연구소장은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자율순환 발전플랫폼을 전세계에 공개한다면 UN이 발표한 인류의 문제인 '친환경 청정 에너지의 혁신적인 기술프로젝트(C3W)'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전기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전세계에 보급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전세계인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