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크립토키티의 공동 설립자, 할리우드 대행사 WME와 계약
상태바
크립토키티의 공동 설립자, 할리우드 대행사 WME와 계약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18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ME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와 대퍼랩스(Dapper Labs)의 공동 설립자 맥 플라벨(Mack Flavelle)이 최고의 할리우드 에이전시인 WME와 계약을 맺었다고 더블록이 17일(현지 시각) 단독 보도했다.

NFT(대체 불가능 토큰)의 선구자로 여겨지는 플라벨은 만화 고양이를 수집하고, 번식 및 판매할 수 있는 NFT 시리즈인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를 만들면서 NFT의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장기 실행 게임인 크립토키티는 2017년 출시됐다.

보도에 따르면 WME는 ‘더록(The Rock)’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 샤를리즈 테론(Charlize Theron)을 비롯한 최고의 할리우드 배우와 미크 밀(Meek Mill), 알리샤 키스(Alicia Keys) 같은 뮤지컬 아티스트가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업계 대형 에이전시다.

WME와 계약한 플라벨은 다양한 분야에 이해 관계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WME의 모회사인 엔데버(Endeavor)는 격투기 리그인 UFC를 소유하고 패션쇼를 운영한다) 광범위한 유명 고객들과 협업하는 것으로도 알려진 에이전시와 함께하게 된다.

NFT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WME는 NFT 분야에 대한 관심을 줄이지 않고 올해 내내 브라이트 모먼드(Bright Moments), 대체불가능 영웅(Non-fungible Heroes), 보스 뷰티(Boss Beauties) 등과 계약을 맺었다.

또한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DJ 듀오인 이스케이프플랜(Escapeplan)과 올해 초 1억 달러 투자를 확보한 웹3.0(web3) 미디어 회사인 픽셀 볼트(Pixel Vault)도 이 회사 소속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