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5 16:43 (월)
컨센서스2019… 암호화폐 지갑 한자리에 모여
상태바
컨센서스2019… 암호화폐 지갑 한자리에 모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4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네트워크 플랫폼 OT-OCN으로 계발된 BBS 주목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의 대다수는 암호화폐를 보관 및 저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상품, 금융 자산, 증권 및 서비스를 나타내는 대체 가능 또는 대체 불능 디지털 토큰을 위한 키를 저장할 수도 있다. 가령 암호화폐 지갑에 저장된 토큰은 콘서트 또는 항공기 티켓, 고유한 예술 작품이나 공급망의 상품 등 디지털 가치가 매겨진 거의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다. 현지시간 5월 13일 오후 미국 뉴욕 미드타운 힐튼에서 열린 컨센서스 2019에서 업계에서 주목하는 지갑이 한자리에 모였다. 각 지갑이 지닌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A-NEX의 BBS

우선 A-NEX는 개인용 암호화폐 자산 보안 시스템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지갑 BBS를 선보였다. BBS는 차세대 네트워크 플랫폼 OT-OCN으로 계발되었는데 이는 기존 인터넷 해킹이 원천 불가능한 플랫폼으로 구현되었다. 기존의 TCP-IP에서와의 차원이 다른 하이브리드 월렛으로 핫 월렛과 콜드 월렛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다.

A-NEX 관계자는 “PP(process Packet)변환 기술을 접목하여 기존 인터넷주소에 OT-OCN기술을 통하여 PP로 변환 후 전송한다. 그에 따라 개별적으로 보안 키를 부여하며 비정상적인 패킷으로 인식하면 어떠한 공격에도 전부 방어 처리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디도스,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다양한 공격에 대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Vega Wallet

종합 암호화폐 지갑이자 판매자 솔루션인 Vega Wallet 역시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Vega Wallet은 이동 중에도 디지털 자산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모든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켰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Vega Wallet이 지닌 장점은 3가지이다. 언제 어디서나 거래가 가능하며, 개인 키를 소유할 수 있다. 또 사용하기 쉽다.

Ledger의 Ledger nano s

프랑스 가상통화 지갑 제조사 Ledger도 컨센서스2019에서 다양한 하드웨어 지갑을 전개했다. Ledger nano s는 안전하게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하드웨어 지갑이다. 하드웨어 지갑은 외부 네트워크를 차단한 상태에서 자산을 보관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 기기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을 차단할 수 있다.

Ledger 관계자는 “하드웨어 지갑은 해킹된 컴퓨터 또는 피싱/스캠 사이트에 연결되었을 때도 사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기 때문에 다량의 암호화폐를 보유하였다면, 하드웨어 지갑 사용을 권한다”라고 조언했다. Ledger nano s는 ICON 자산의 보관과 송금을 지원하는 공식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다. Ledger nano s는 USB 타입으로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한다.

IoTrust Co., Ltd.의 D'CENT

D'CENT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를 보호하기 위한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으로 기존 시중의 콜드월렛에서 존재하는 보안 취약점과 사용성의 불편함을 동시에 개선한 2세대 콜드월렛이다. 비트코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가 작동하는 루트스탁 블록체인과 연동이 가능하다. 루트스탁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RRC-20 토큰 이코노미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이다. D'CENT는 동글 타입으로 블루투스와 USB를 함께 지원한다.

CoolBitX

2014년에 설립된 CoolBitX는 수백만명의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안전한 특허를 꾀하는 대만의 핀테크 회사이다. SBI홀딩스와 비트메인 같은 선도적 투자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Cobo Wallet

디지털 자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재 다능한 지갑이 필요하다. Cobo는 진보적인 지갑에 다양한 독점적인 특성을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트를 강화했다. 암호화폐를 빠르게 전송하려면 그만큼 지갑의 성능도 뛰어나야 한다. Cobo Wallet은 빠른 전송을 원하는 사용자 입맛에 맞게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게다가 그는 암호화폐를 이용하거나 보관하기 쉬운 방법으로 지갑이 형성됐다고 전했다.

컨센서스2019에 전개된 A-NEX의 BBS, Ledger의 Ledger nano s, Vega Wallet, IoTrust Co., Ltd.의 D'CENT, CoolBitX, Cobo Wallet 등 각자 차별화된 장점을 지녔다. 특히 A-NEX의 BBS는 현재의 인터넷에서 선보이는 지갑들과 비교, 차세대 인터넷인 OT-OCN 기반에서 100% 해킹을 막을 수 있다는 차별화를 이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현장에서는 실시간 해킹에 도전하라는 문구가 사람들의 발길을 잡기도 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