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우루과이, '중앙은행에 암호화폐 산업 통제권 부여' 법안 제출
상태바
우루과이, '중앙은행에 암호화폐 산업 통제권 부여' 법안 제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14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우루과이 정부가 지난 5일 암호화폐 공간의 규제를 가속화하고 중앙은행을 규제 기관으로 설정하는 법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 법안은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정부의 규제 체제를 규정하며, 초기 코인 공개(ICO)을 포함한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회사는 우루과이 중앙은행인 금융 서비스 감독기관(SSF)의 감독을 받는다고 명시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보관 서비스 및 이러한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모든 금융 서비스도 자금 세탁 방지 규정 및 모범 사례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이 법안은 디지털 자산을 스테이블 코인, 거버넌스 토큰, 거래 가능한 자산 및 부채 토큰이라는 네 가지 유형으로 정의했다.

이러한 수단으로 수행되는 활동에 금융 중개 또는 금융 활동이 포함되는 경우 우루과이 중앙은행의 규제 및 통제를 받는다.

지난해 후안 사르토리(Juan Sartori) 우루과이 상원의원은 암호화폐 생산 및 상업화와 관련한 비즈니스에서 합법적이고 안전한 사용을 확립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규제하고 기업이 디지털 지불을 수락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의 초안을 제출했다.

한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중남미 국가들은 암호화폐 관련 법률 또는 규정을 제정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라질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는 토큰을 디지털 자산이나 증권으로 인식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8월 파라과이 대통령은 암호화폐 채굴의 높은 전력 소비가 지속 가능한 국가 산업의 확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채굴을 산업 활동으로 인정하는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