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7:56 (월)
메타파이, 9월 NFT 메타드롭 라인업 공개
상태바
메타파이, 9월 NFT 메타드롭 라인업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31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메타파이(METAPiE)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운영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한정판 NFT 유료 드롭 이벤트인 메타드롭(METADROP)의 9월 라인업을 31일 공개했다.

메타디움(Metadium) 블록체인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인 메타파이는 특별 초청 아티스트들의 작품, 영상, 음원 등 다양한 디지털 아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난 8월 15일에는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콜렉터블 NFT 프로젝트 ‘MZCLUBS(Meta Zodiac Clubs)’ 캐릭터 NFT 유료 드롭 및 실물 연계형 NFT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메타드롭 작가 라인업은 ‘indessaem, NODE(노드), Pixelator, 은정, David’ 이다. 특히,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인기 작가들 뿐만 아니라, 메타파이에서 처음 공개되는 개성있는 신진 작가들까지 대거 등장한다. 

첫번째 메타드롭은 오는 9월 1일부터 진행된다. 작가는 ‘indessaem’, 작품명은 ‘New_Hwatu’이다.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그의 작품은 우리 고유의 것들 중 ‘화투' 놀이를 디지털 세계로 표현했다. NFT 판매 개수는 총 120개다. 두번째 메타드롭은 작가는 NODE(노드), 작품명은 ‘Crypto Snails’다. ‘달팽이’와 픽셀 아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8월 1차 진행 시, 조기 완판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아 2차 앵콜로 열린다. 판매 개수는 총 300개다. 이후 9월 13일 ‘Pixelator’, 9월 21일 David, 9월 26일 은정 순으로 진행된다. 

‘Pixelator’와 ‘David’은 각각 ‘픽셀’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반려견 ‘땡구'를 소재로 한 일러스트로 메타파이 사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작가들이다. 

‘은정'은 ‘삼각김밥'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을 내놓는다. ‘indessaem’과 함께 메타파이와 처음 손잡는 작가다. 

한편, 메타파이는 ‘모두를 위한 NFT 마켓플레이스' 슬로건 아래 NFT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쉽고 안전한 거래 경험을,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아트, 스포츠, 미디어, 음원, 사진 등에서 나아가 실물과 연결한 NFT도 선보이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