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보반트엉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와 대담
상태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보반트엉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와 대담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16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우측)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방한한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베트남 중앙당 상임 서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방한한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와 만나 한국·베트남간 도시산업, 문화산업, 융합산업(씨콘: CICON)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대담은 한·베경제문화협회(코베카: 회장 김길수)가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 환영 오찬회'를 주최한 자리에서 이뤄졌다. 

박봉규 이사장은 보 반 트엉 상임 서기에게 한·베간 도시산업, 문화산업, 융합산업(씨콘: CICON) 협력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우선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행사로 금년 12월 하노이에서 '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씨콘: CICON Hanoi 2022)' 개최를, 호치민에서는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호치민 2022'을 개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보 상임서기는 베트남측 파트너의 필요성과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월 22일, '블록체인엑스포호치민 2022' 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우측)이 판둑트렁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좌측)과 함께 한·베트남의 블록체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한편, 보 반 트엉(Vo Van Thuong) 중앙당 상임 서기는 최연소 정치국 위원으로서, 코로나19 이후에 방한하는 베트남 최고위급으로 차기 베트남 지도자 반열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인사로 알려졌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