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한국기원 바둑TV-미콘커뮤니티, 디지털자산 서비스 사업 발굴 나선다
상태바
한국기원 바둑TV-미콘커뮤니티, 디지털자산 서비스 사업 발굴 나선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30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콘커뮤니티)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왼쪽)과 한국기원 양재호(오른쪽) 사무총장이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재단법인 한국기원(총재 임채정)은 미콘캐시 운영사인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와 디지털자산 기반 서비스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바둑 콘텐츠에 특화된 양질의 디지털자산 발행 및 거래소 운영, 기사의 미래 가치에 투자가 가능한 플랫폼 조성, 재미요소가 부각된 바둑 콘텐츠 보급을 통한 바둑의 캐쥬얼화로 MZ 세대 및 바둑 새싹 육성,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보상 시스템 구축 등 바둑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디지털자산 기반 서비스 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기사후원 및 영재발굴을 위한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과 국내외 바둑 활성화에 기여하고 수익은 바둑의 저변 확대 등의 공익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본 계약을 통해 미콘커뮤니티는 바둑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디지털자산 기반 서비스 사업 기획, 서비스 생태계 구성을 위한 블록체인 및 NFT 등의 기술 개발을 맡으며, 한국기원은 사업 기획과 추진 단계에서 필요한 바둑 전문 인력 제공, 사업 추진에 필요한 바둑 콘텐츠 지식재산권 및 퍼블리시티권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한국기원은 운영 중인 바둑TV와의 서비스 활성화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바둑TV는 3100만 가구에 송출되는 채널 순위 상위 10%, 시청시간 채널 순위 5위의 높은 충성도 및 고정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이다. 

미콘커뮤니티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상의 결제, 보상 및 거래에 사용되는 미콘캐시 발행사로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오케이이엑스, 트론 등 글로벌 가상자산 및 글로벌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현금인출, 선불카드, 모바일팝 연계 등을 통해 결재 및 충전 서비스를 진행 중인 업체이다. 미콘커뮤니티측은 한국기원의 디지털자산 서비스 사업 목적에 가장 부합한 아이디어와 기획안을 제안하였고 블록체인 기술개발 능력과 성과 등을 인정받아 이번 협약이 성사되었다고 밝혔다.

미콘커뮤니티는 바둑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디지털자산 기반 플랫폼 개발을 통해 한국기원과 함께 바둑 시장의 새로운 전성기를 일으키고 바둑 세계화를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 수행할 것으로 보이며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 기술력을 입증할 것으로 보인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