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8 (금)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 2022 포럼 성료… "생태계 변화 대응·기회 모색"
상태바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 2022 포럼 성료… "생태계 변화 대응·기회 모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17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진행된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 2022 포럼 행사 현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 2022 포럼이 '블록체인 컨버전스가 기회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열렸다.

17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WBCF), 매일경제TV, 파노니(PANONY)가 주최하고 인스타페이, 블록체인거버넌스위원회(BGCC)가 주관했다. 후원사로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 코스닥협회, 블록체인투데이가 참여했다.

블록체인 컨버전스 위원회 배재광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윤창현 국회의원, 장용수 매일경제TV 대표 축사가 이어졌다.

배 의장은 개회사에서 "웹3.0과 블록체인으로 인하여 생태계가 더이상 거부할 수 없는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인간의 의사가 개입되지 않고 사전 프로그램된 의사결정이 가능한 스마트컨트랙트로 인하여 예측 가능한 의사결정의 시대가 되었다"라며 "월드블록체인컨버전스는 패러다임 대전환으로 인한 생태계의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장이다. 새로운 5년, 혁신으로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영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 겸 국회의원이 연설을 하고 있다.

이어 주제발표에서 박수영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 겸 국회의원의 '윤석열 정부 가상자산 정책과 규제설계', 배재광 의장의 'Web3.0과 블록체인 컨버전스의 기회와 사례', 민문호 오썸피아 대표 및 유규식 대표의 '블록체인 컨버전스와 디지털 이코노미(Metaverse&NFT를 중심으로)'  연설이 진행됐다.

지정토론에서는 이경전 교수, 배재광 WBCF 의장, 도현수 프로비트 대표, 윤태형 람다256본부장, 임동민 교보증권 이코노미스트, 장필호 Valores 대표, 백훈종 샌드뱅크 이사가 참여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유튜브 구독 이벤트에 참여 중인 참가자들.

한편 블록체인투데이는 이날 행사에서 'QR코드 찍고 매거진 받자'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블록체인투데이 부스에 마련된 QR코드를 스캔하고 간단한 설문조사 후 블록체인투데이 유튜브 구독을 통해 1만3000원 상당의 블록체인투데이 5월호 매거진을 증정받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