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NFT에 금융이 결합되다?… 라운드로빈, 타고나클럽과 제휴
상태바
NFT에 금융이 결합되다?… 라운드로빈, 타고나클럽과 제휴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4.18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라운드로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 라운드로빈이 PFP(Profile Picture) 프로젝트 ‘타고나클럽(TAGONA.CLUB)’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라운드로빈은 참여자의 서비스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자동 지급되는 AMM(Automated Market Maker) 시스템을 적용한 탈중앙화 보상 프로토콜로 참여자의 프로토콜 활성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고정이율의 채권형 NFT를 발행하여 참여자 수익의 증대를 돕고 있으며, 다양한 NFT 상품 출시를 추진 중에 있다. 라운드로빈은 보안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표적인 블록체인 감사 기업 CERTIK과 Haechilabs에서 이중 감사를 진행하였다. 

타고나클럽은 블록체인이라는 탈중앙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모두의 개성과 다양한 세계관을 표현할 수 있는 PFP NFT 프로젝트이다. 특히, PFP NFT 프로젝트 가운데 전신모델이 등장한다는 컨셉은 차별화되면서 다양한 확장성을 보여준다. 타고나클럽은 향후 전세계 유명 패션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내 디지털패션로드쇼를 구현할 예정이며, 의류, 신발, 액세사리, 아바타, 마이닝 등 다양한 컨셉이 PFP NFT 프로젝트화되어 해당 NFT의 보유자는 다양한 혜택(유틸리티)을 누릴 수 있는 차세대 멤버십 제도를 담을 수도 있다.

이러한 차별화 요소와 확장성을 가진 타고나클럽 PFP NFT 프로젝트는 라운드로빈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라운드로빈에서 메타버스, NFT 등 부가서비스 구축 시 다양한 형태로 협업할 예정이다. 

라운드로빈 관계자는 "다양한 NFT 시장과 디지털 소유권이 확대되고 지속 성장함에 따라 타코나클럽의 NFT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은 새로운 영역의 신규 컬렉션과 팬덤을 이끌며 디파이 생태계 내 유저에게 새로운 투자 영역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병근 타고나클럽의 최고책임자는 "이번 라운드로빈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PFP NFT의 단순한 모델을 넘어 타고나 NFT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에 대한 혜택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기존의 유틸리티와 가상환경을 연결 짓기 위하여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타고나클럽 프로젝트는 영국 블랭크인터내셔널엘피(Blank International LP)이 주관하고 한국 스카이라이언(SKYLION)이 개발, 마케팅 및 배포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영국 블랭크인터내셔널엘피(Blank International LP)은 2021년 5월에 영국 런던에 설립되어 글로벌 블록체인 및 핀테크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NFT 영역에서 디지털패션로드쇼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의 패션작품의 IP를 바탕으로 코로나로 대면 패션쇼가 힘든 현실에서 새로운 메타버스의 시장을 열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