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7:10 (금)
[인터뷰] 신뢰할 수 있는 경매 생태계의 시작 '바네스 토큰'
상태바
[인터뷰] 신뢰할 수 있는 경매 생태계의 시작 '바네스 토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4.07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주 크로스인터내셔널재단 이사장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중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교구내식당을 필두로 무역, 커피프렌차이즈 한국내 외국어학원 운영, 대학교 중국어 강의 등을 했으며, 최근에는 부동산경매 회사에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크로스인터내셔널은 어떤 회사인가요?
크로인터내셔널은 지티옥션, 지티엔터테인먼트, K&K파트너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지티옥션에서는 부동산 경매, 부동산 개발, 건축 시행, 분양 및 지티카페프렌차이즈를 운영합니다. 지티엔터테인먼트는 아이돌 스타 발굴에 대한 투자 및 세상의 모든 경매(이하 세모경)를 토핑티비(TOPPING.TV)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송출합니다. K&K파트너스는 해외 명품 수입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바네스토큰에 대한 간단한 설명부탁드립니다
바네스토큰은 각 국가별 부동산 및 자동차등 경매시장에 나온 모든 물건들을 낙찰받을 때 경매 대행 수수료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모경 컨텐츠를 통해 낙찰받은 모든 물건과 명사와의 한끼식사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롤 통해 발생되는 모든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세계 최초의 경매전용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다양한 부동산 관련 코인이있는데 바네스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바네스의 특징은 부동산이라는 분야에 한 정된 것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물건과 컨텐츠들을 경매를 통해 결제하는 수단으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정해진 부동산 물건을 사전 공개하고 입찰하는 방식이 아닌 고객이 직접 선택한 부동산, 자동차 등 기타 물건들도 경매 대행을 해드리며 고객에게는 낙찰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유명 셀럽들과 한끼 식사등 이벤트를 통해 지불한 바네스는 참여한 셀럽들의 이름으로 기부 후 소각하여 희소성을 높입니다.
 

◆바네스가 ERC20이 아닌 BEP20을 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ERC20은 대체 가능한 토큰에 대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사용하는 표준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매우 많으며 이 부분은 TPS저하와 높은 트랜젝션 수수료와도 직접적은 관계가 있습니다.

경매에 특성상 실시간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토핑티비(TOPPING.TV) 경매방송 플랫폼에서 경매 낙찰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빠른 전송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여러 체인간에 호환이 가능하고 이더리움 월렛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BEP20의 기술력을 바네스에 적용, BEP20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선택한 것입니다.

◆현재 한국의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바네스가 향후 문제점 개선에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보시나요? 
한국의 주택보급률은 100%를 넘어 104.8%를 기록하지만 자가 점유률은 57.9% 수준이며 여전히 국민절반정도가 전월세의 무주택자입니다. 그 이유는 가구분화가 빠르게 이뤄지는 가운데 최근 집값이 크게 올라 집을 사지 못하고 임대차 시장에 남은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곳에 주택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것도 또 다른 원일일 겁니다. 그래서 국민들의 주택 보유열망도 점점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주택 보유의식을 조사한 결과 국민 87.7%가 내집이 꼭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국민들의 열망을 해결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부동산 경매입니다. 부동산 경매는 부동산을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격보다 최소 20~8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바네스코인을 활용한다면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동산 구매시 경제적인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나아가 부동산 중개 정보를 담은 NFT 발행으로 정확한 부동산 매매 정보를 제공하고,중개 수수료 마저 절감할 수 있어 내집 마련을 꿈꾸는 모든분들께 경제적인 부담을 없애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가상 부동산 NFT가 핫이슈인데 이와 관련한 입장은 어떠한가요?
메타버스의 세상에서 부동산도 아주 핫한 컨텐츠입니다. 다만 우선 실현해야 할 것은 실물 부동산을 NFT화하여 조각 투자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급선무라 생각합니다. 바네스 플랫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부동산도 경매로 매입하여 유저들과 시세차익등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향후 바네스의 목표 및 전망은 어떻게 보시나요?
바네스는 스마트컨트렉트를 블록체인으로 탑재한 경매 전용 코인입니다. 경매코인 답게 부동산, 명품, 여행, 의료서비스, 명사와 한끼식사 등 세상의 모든 물건, 아이템, 컨텐츠 등을 실시간 글로벌 방송 송출하여 다양한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부동산 시장은 얼어붙어 있지만 부동산 경매시장은 아주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바네스코인은 무주택자들뿐만 아니라 완벽한 재테크를 꿈꾸는 이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투데이 독자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바네스의 목표는 세상의 모든 물건들을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경매라는 시스템이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후로 전세계적으로 경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경매 전용코인을 발행하여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바네스 유저들에게 많은 경제적인 혜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네스코인 많이 사랑해주시고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블록체인투데이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