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펜타스퀘어, 롤링스톤코리아·이엘이미디어와 'NFT 미디어' 합작사 설립
상태바
펜타스퀘어, 롤링스톤코리아·이엘이미디어와 'NFT 미디어' 합작사 설립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24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NFT 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Pentasquare. inc.)가 (주)롤링 스톤 코리아, (주)GNT, (주) 이엘이미디어와 글로벌 최초로 NFT미디어 합작사를 설립하고 NFT 공동사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4일 밝혔다.

롤링스톤 매거진은 미국을 대표하는 대중문화 격주지로, 1967년부터 현재까지 잰 웨너,음악평론가 랄프J, 글리슨이 운영해 오고 있으며 락 음악 밴드 인터뷰를 시작으로 새로나온 앨범리뷰, 차트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음악,영화,게임등 다양한 분야에 하나의 미디어로 자리 잡았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2021년 5월에 발매한 창간호부터 최근 5호까지 잡지 분야 베스트 셀러를 꾸준히 기록하는등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의 커버아티스트로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 부터, BTS, 강다니엘, 비, 프렌치몬타나, 88라이징 아티스트, 씨엘, 아델등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스타들을 다뤘으며 그외 임영웅, 몬스타 엑스, 윤상, YB, 김완선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등이 실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롤링스톤 코리아의 메인파트너는 멜론,틱톡,인스타그램 등이다.

이엘이미디어는 전세계 아티스트와 콜라보하여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고 디지털 기반 유니버설 미디어로 자리잡았다. 또한 그룹 펜타곤, 드림캐쳐, GOT7등  글로벌 KOP 뮤지션들의 에디터버전 인터뷰 특집 기사 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다.

펜타스퀘어는 이번 합작사 설립 및 공동사업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IP와 컨텐츠를 확보하고 NFT로 발행하여, 자체 미디어 플랫폼인 롤링스톤매거진, E.L.E매거진과 펜타스퀘어의 팬덤 NFT 플랫폼 ‘팬플(Fanffle)’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유저에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펜타스퀘어는 파트너사인 그라운드 X, 포켓돌스튜디오, 지툰코믹스, 팬버스, 크립토페인터스, 몬스터즈 등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