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에어비앤비에 바라는 점 1위는 '암호화폐 결제'"
상태바
"에어비앤비에 바라는 점 1위는 '암호화폐 결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1.0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 이용자들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에어비앤비 최고 경영자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는 지난 3일(현지 시각) 트위터를 통해 실시한 ‘2022년 에어비앤비에 바라는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응답자가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원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브라이언 체스키는 트위터 팔로워 4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응답자들은 암호화폐 결제 기능 외에도 명확한 가격 표시, 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 청소 비용, 향상된 고객 서비스 등을 요구했다. 

체스키에 따르면 에어비앤비의 암호화폐 결제 기능이 가능해지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의 종류는 한 두 개에 국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체스키는 "2013년 이후 에어비앤비의 결제 수단은 현재 비자, 마스터카드, 애플페이, 구글페이 및 페이팔 등"이라며 "총 거래액은 3360억 달러에 이른다"라고 언급했다.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에 대해 꾸준히 지지를 보내고 있는 체스키는 지난 해 9월 폭스 비지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한 차례 밝힌 바 있다. 또한 IT 매체인 더 버지의 닐리 파텔(Nilay Patel)과의 11월 인터뷰에서 체스키는 “암호화폐와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다”며 "여행에서의 혁명처럼 암호화폐에서도 분명히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에어비앤비와 암호화폐의 관계는 흥미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체스키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에어비앤비의 전 직원이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