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UAE 금융당국, 암호화폐 및 핀테크 포럼 개최
상태바
UAE 금융당국, 암호화폐 및 핀테크 포럼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8 0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F 의장 “기술의 발 빠른 성장을 감안하면 규제 발전 시급”
UAE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및 핀테크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UAE 은행연맹(UBF)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이 암호화폐 및 핀테크 공동 포럼을 개최했다고 UAE가 공식 언론매체 에미레이트 뉴스 에이전시를 통해 3월 17일 발표를 했다.?

보도에 의하면 포럼은 ADGM와 UBF 준수 위원회(UBF Compliance Committee)의 협업을 통해 개최가 됐으며 핀테크 및 암호화폐 자산이 마주한 도전 및 기회관련 담화를 나누기 위해 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포럼이 시작되면서 ADGM은 규제 목적과 암호화폐 자산 정책 그리고 감시 도구 등을 공유했다.

또한 포럼에서 다룬 전반적인 주제는 ADGM의 암호화폐 자산 규제에서부터 은행과 금융 규제 당국이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 자산 규제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감독 접근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UAE의 언론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UBF 압둘 아지즈 알 구래르(Abdul Aziz Al-Ghurair) 의장은 “암호화폐 및 다른 자산과 같은 새로운 핀테크 기술의 발빠른 성장을 감안하면 기술과 발전사항을 통제하는 프레임워크와 규제를 발전시키는 것은 시급하다”라고 언급했다.?

UBF는 UAE 내에서 운영되는 50개 이상의 은행을 대표하는 비영리 기구이다. ADGM은 UAE의 수도에 소재한 국제 금융 센터이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UAE 재정부 장관이 7차 월드 거버먼트 서밋에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개발 관련 담화를 나눌 계획이라고 2월 보도했다. 1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UAE의 금융 당국이 암호화폐 형성을 위한 협업을 발표한 이후 양국의 은행 6곳이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를 위해 협업을 시작한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