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美 MGA엔터테인먼트, NFT 시장 진출
상태바
美 MGA엔터테인먼트, NFT 시장 진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10.07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A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MGA 엔터테인먼트(MGA Entertainment)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장난감을 블록체인의 디지털 수집품으로 전환함으로써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거대 장난감 회사인 MG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LOL 서프라이즈에 NFT 기능 출시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팬들은 NFT를 발행하고, 캐릭터 컬렉션을 전시하며, 온라인상에서 디지털 수집품을 사고 팔고 거래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MGA는 브랜드 소유자를 위한 런던에 본사를 둔 파트너십 비즈니스인 아이오코닉(Ioconic)과 제휴하여 NFT 및 디지털 자산 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신생 기업은 L.O.L. 서프라이즈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위한 온라인 게임 허브를 활성화하여 팬들과 수집가들이 QR 코드를 사용하여 물리적 구매를 복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이오코닉의 CEO 제이미 루이스(Jamie Lewis)는 코인텔레그래프에 "이 스타트업이 원점에서부터 L.O.L. 전체를 깜짝 놀라게 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우리가 작업하는 모든 브랜드는 두 가지 브랜드 요구사항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맞춤형 디지털 자산 전략을 채택한다. 우리는 L.O.L. 서프라이즈 플랫폼을 뒷받침할 주요 프로토콜에 동의했지만 2주 후에 사이트가 시작되면 이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1979년에 설립된 MGA 엔터테인먼트는 브라츠 패션 인형과 상품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 장난감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2017년 9월 발매된 MGA의 L.O.L. 서프라이즈 인형은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가장 많이 팔린 미국 장난감 자산으로, 2020년 판매에서 250억 달러를 축적해서 미국 전체 장난감 판매에 이바지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