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내 손 안의 변호사, 내 손 안의 로펌" 온라인 로펌 플랫폼 '리걸블록'
상태바
"내 손 안의 변호사, 내 손 안의 로펌" 온라인 로펌 플랫폼 '리걸블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0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걸블록 프로젝트

일반적으로 변호사를 통해 법률 서비스를 받는 비용은 비싸다. 이에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나 일반인들은 분쟁을 예방하는 단계에서 비용 문제 때문에 어떠한 법적인 자문이나 기타 도움을 받을 생각을 하지 못한다. 통상 분쟁이 심각해지는 단계, 즉, 본격적인 분쟁이 발생한 단계에서부터 법률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한다. 그러나, 이 마저도 비싼 비용 때문에 법률 서비스를 어떻게 받을 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사실,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고,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효율적으로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분쟁 예방단계에서부터 법률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다. 대기업이나 자산가들이 자문변호사를 두고 법률 행위를 할 때 마다 수시로 법률 자문을 받아 변호사의 검토를 거친 후에 계약서를 작성하는 등 법률 행위를 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이들은 이 때문에 분쟁이 발생해도 효율적으로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자문위주의 분쟁예방시장은 마찬가지로 일반인이나 스타트업들에게는 더 멀게 느껴지는 시장이다. 분쟁이 막상 벌어진 단계인 분쟁 시장에서도 법률 서비스가 멀게 느껴지는데 분쟁 예방시장에서는 당연히 더 멀게 느껴진다. 

결론적으로, 우리 사회에는 분쟁시장과 분쟁예방 시장 모두에서 법률 서비스가 적절하게 제공되지 못 하는 법률 서비스의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그래서 비욘드코드는 기술을 통한 분쟁 예방 및 해결 시스템 구축, 그리고, 법률 사각지대 해소를 모토로 리걸블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 손 안의 변호사, 내 손 안의 로펌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고 편리한 법률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 리걸팀톡(리톡) 서비스는 단순한 변호사 중개서비스가 아니다. 이름 그대로 자문과 법률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변호사가 직접 온라인으로 공급하는 서비스이다.

리걸팀톡(리톡) 제공 서비스

1.전문가 자문 서비스
직접 대면할 필요 없이 법률 검토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양식에 맞추어 상세하게 작성만 하면 3일 내로 전문가의 자문이 제공된다. (자문의 난이도와 범위에 따라 자문완성 시간은 조절될 수 있음) 법률 의뢰가 가능한 항목으로는 계약서 작성 의뢰, 계약서 검토, 법률, 회계, 세무, 특허 등 자문 서비스 등이 있다.

2.계약서 작성 및 체결 서비스
직접 대면할 필요 없이 상대방과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을 온라인 상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어 편리하게 온라인상에서 계약 체결 가능하다. 원하는 경우 블록체인 저장 방식으로 계약체결 증명가능하다.

3.계약서 보관 서비스

계약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분실 위험이나 손실 위험이 없다. 기존에 체결한 계약서 및 리걸팀톡(리톡) 서비스를 통해 체결한 계약서를 한 번에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안

1.데이터 암호화전송
국내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서 권장되고 있는 Extended Validation Certificate(최고 수준의 웹사이트 신뢰 확인 인증서)를 통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송수신한다.

2.데이터 저장 및 백업
모든 데이터는 국내 대기업 및 NASA 등 세계적인 기관에서 사용하는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중 권위있는 ISO27001 인증 PCI 레벨 1 등 다양한 인증을 가지고 있는 AWS (AMAZON WEB SERVICE)에 저장하고 있으며, 일단위 자동 백업을 진행하고 있다.

3. 내부자 보안
모든 내부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접속하는 것을 엄격히 제한하여, 전문가들 조차 본인과 관계없는 자문은 열람 불가하도록 되어있으며, 내부 접속자 계정은 주기적인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데이터 열람은 회원의 요청,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 접근할 수 없도록 조치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