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5:55 (금)
그라운드X,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KAS' 출시
상태바
그라운드X,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KAS'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인 카스(KAS)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AS는 개발자와 서비스 기업들이 클레이튼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기능들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별도의 클레이튼 노드 설치 없이 클레이튼 플랫폼에 블록체인 데이터를 기록하고 조회할 수 있는 클레이튼 노드 API ▲클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클레이튼 기반 토큰의 정보와 거래 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토큰 히스토리 API ▲그라운드X의 자체 키 관리 시스템(KMS)을 활용해 클레이튼 계정, 개인 키, 및 트랜잭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지갑을 빠르고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월렛 API 등이 있다.

그라운드X는 지난 6월 출시된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지갑 클립 내 주요 기능을 KAS를 통해 구현하면서 성능과 안정성을 테스트했다. 또,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파트너들과 지난 3개월간 베타 테스트를 운영하면서 받은 피드백을 반영했다.

그라운드X는 KAS 출시를 계기로, 클레이튼 수수료 대납 대상을 파트너에서 모든 개발자 및 서비스 기업으로 확대했다. KAS 회원 가입 시누구나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또, KAS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발자와 서비스 기업이라면 누구나 KA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유료 버전을통해 필요한 API 사용량을 확대하거나 추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