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1 17:14 (화)
체인링크(LINK), 알트코인 시장 회복 속 25% 상승
상태바
체인링크(LINK), 알트코인 시장 회복 속 25% 상승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8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출처=샌티먼트) LINK의 최근 가격 동향 차트.
(자료출처=샌티먼트) LINK의 최근 가격 동향 차트.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체인링크(Chainlink)와 같은 알트코인들이 지난 3일 동안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의 고점에서 십여 퍼센트가 떨어지긴 했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더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일부 알트코인들은 여전히 저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는 하지만 LINK는 지난 24시간 동안 이 암호화폐를 25% 높게 만든 강력한 추력을 경험하고 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체인링크의 앞날에 대해 의견이 나뉜다.

블록체인 분석회사인 샌티먼트(Santiment)는 체인링크의 전망에 대하여 낙관적이다. 샌티먼트는 지속적 회복이 있기 전 기간 동안의 차트(아래)를 공유해 주었다. 이는 30일간의 MVRV 지표가 '저점에서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시사한다는 것이다.

어떤 이들은 추세의 오류를 하나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 거래자이자 작가인 미첼 반데포프(Michael Van De Poppe)는 최근 아래의 차트를 공유하며 자산이 13-14달러에서 최고점을 이루었고 따라서 10달러까지 되돌아가야 옳다는 주장을 했다.

그는 “관심이 가는 지점에 두 개의 바로 전 포인트가 부딪힌다. 또한 괜찮은 상승세 분기가 있고 전날에 가장 강력한 바운서 중 하나가 보인다. 한 HL 구조가 10-10.50달러에서 형성되고 있고 이것이 확실히 14.50달러를 향한 나의 열망을 촉발한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알트코인의 향후 움직임의 방향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상승세의 장에 도움이 되는 것은 비트코인이 최근 며칠 동안의 하락세를 이기고 더 높이 올라가는 준비를 하는 것이다.

한 거래자가 움직임이 낮은 곳에서 이루어진 시기의 차트를 공유했다. 차트는 비트코인이 추세를 바로잡는 동안 중심적 지지로부터 반등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거시적 시간 프레임상에서 상승세로 남게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거래자는 "비트코인 펀딩과 프리미엄 지표는 어제 3월 19일 이래 가장 낮은 점에 도달했다. 이번을 제외하고 우리는 월별 차트에까지 이어지는 MS에서의 상승세가 꺾임으로 몇 년간의 S/R 수준을 재테스트했다"

비트코인의 기초 역시 긍정적이다. 하나로, 유럽중앙은행은 경제를 지지하기 위해 보다 많은 재정적 자극을 더할 것이 예상되지만 의회가 소집되면 미국에서도 보다 더한 재정적 자극이 기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