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11,000달러 약간 위서 안착… '시장 가변성 축소' 다음은?
상태바
비트코인 11,000달러 약간 위서 안착… '시장 가변성 축소' 다음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31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욕망의 코인 시장'서 비트코인 잠시 후퇴

지난 주 비트코인의 가격은 11,800달러에서 11,500달러로 대략 3% 하방으로 꾸준히 하락했다. 발행시점에 비트코인은 약간 회복되었다.

달리 말하면 이번주에 비트코인에게 많은 일들이 일어나지는 않은 듯하지만 이 사실이 나쁜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이 9000달러에서 11,000달러 이상으로 7월말경 크게 오른 뒤, 비트코인이 새로운 위치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한 달의 안정 기간이 있었다. 지난 달 내내 12,000달러 이상의 반등이 몇몇 있었던 것이 약간의 흥분을 자아내기는 했지만 말이다.

그러나 지금에 있어서 시장은 조용하고 거래자들은 향후의 움직임에 민감해져 있다. 코인플립(CoinFlip)의 최고경영자 다니엘 폴로츠키(Daniel Polotsky)은 파이낸셜 마그네츠(Finance Magnates )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주에 가장 유의미한 가격 동향을 보인 종목은 비트코인이다. 큰 규모의 유의미한 가격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비트코인이 동력을 잃음에 따라 떨어지는 가변성 때문에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알트코인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라며 “이런 현실은 비트코인이 여전히 부인할 수 없는 암호화폐의 왕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도매 투자자들이 더 부드럽고 신속한 블록체인을 찾고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게이트닷이오(Gate.io)의 최고 마케팅 이사인 마리 타티보웻(Marie Tatibouet)이 파이낸스 마그네츠에 말한바에 의하면 현재 비트코인 시장에 작용하고 있는 요소 중 하나는 투자자들이 더 높은 수익을 기다리며 그들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라고 한다.

그는 “이런 시점에 시장의 정서는 탐욕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더 높은 이윤을 위해서 코인을 쥐고 있는 이들에게 있어 요즘 장세는 단기적으로 운이 다한 듯이 보인다. 그는 “기본적으로 이번주의 하이라이트는 비트코인이 11,800에서 11,900달러의 벽을 깨고 하락한 것"이라며 "이것은 낙관적 상승세의 전망을 유지하는데 치명적이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의 위험을 피하는 수단으로 계속 오르게 된다면 가격 상승세는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다.

여전히 불변인 것은 없다. 그 이유에 대해 그는 “또다른 요소가 작용하면 우리는 4분기에 새로운 반등세를 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결국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거의 30%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런 현상의 일부는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안전한 자산이라는 인식이 높아졌다는 사실에 의한 것이다. 마리는 “이것은 비트코인이 금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잠재적 위험회피 수단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비트코인과 금이 8월에 처음으로 70%의 상관관계에 도달했다”라며 “달러 가치의 하락과 금과의 상관관계가 약화되는 것은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주는 중대한 요소이다. 나는 비트코인이 전통적 시장과 상관관계가 깊어질수록 비트코인이 번성하는 것은 더 쉬워진다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제미니(Gemini) 암호화폐 거래소의 쌍둥이 창립자인 타일러와 카메론 윙클보스(Tyler and Cameron Winklevoss)는 8월 28일 금요일 발간된 “$500k 비트코인에 대한 사례”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유사한 주장을 했다.

그는 보고서에서 “우리는 미래의 가치 저장 수단으로써의 금, 석유, 미달러화에 근원적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이 종국적으로 유일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장기적 보호책"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500,000달러에 도달한다 하더라도, 아직은 갈 길이 멀다.

최근 저명한 비트코인 시장 분석가가 트위터에 쓴 바에 따르면 “장기간 동안 온체인 구조가 낙관적이라고 전망할 수 있을지라도, 우리는 많은 수의 코인이 온체인 상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을 목도하고 있는데 이것은 대개 향방의 반대를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달리 말하면, 비트코인은 단기적으로 가격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어 “우리는 방금 코인들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한 때를 지났다. 지난번 움직임이 강세였다하는 것은 다음 움직임은 약세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하락 현상은 알트코인 시장에서도 되풀이된다."라며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알트코인은 더 떨어진다. 비트코인 지배 현상이 증대된다. 조심스럽게 거래하라. 당신이 다음 몇 주 동안 알트코인을 살 것이라면 말이다.”라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