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44 (화)

인공지능 트레이딩 봇 애너봇 5.0, 기존보다 수익률 2배 ! 기대감 2배!
상태바
인공지능 트레이딩 봇 애너봇 5.0, 기존보다 수익률 2배 ! 기대감 2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7.23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트레이딩 방법 1도 몰라도 인공지능으로 99% 자동매매
기존 알고리즘보다 수익률은 2배 이상 달성.
애너봇, 코로아19로 인한 비대면 재테크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여러분이 최고의 것을 만들기 위해 더 엄격해져야 합니다. 모든 잘못된 점을 찾고 그것을 고치세요. 특히 친구들로부터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으세요’
- 일론 머스크
비대면 재테크 시장을 열어가는 인공지능 트레이딩 봇 애너봇이 5.0 알고리즘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8월초기존 유저들에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너봇 5.0 모바일 웹 서비스 UI : 비엠씨플러스 제공]
[애너봇 5.0 모바일 웹 서비스 UI : 비엠씨플러스 제공]

애너봇 5.0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기능은 추세추종 기능이다. 아무리 수익률이 높아져도 분활매도를 하면실제 수익은 낮아지기 마련이다. 애너봇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단기간의 상승 추세가 발생시 분활매도를 하지않고, 수익률 최고점에서 전량매도를 하여 수익률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기능이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베타테스트 기간동안에 기존의 애너봇 4.0이 3.2%의 수익을 내는 동안 애너봇 5.0은 7.5%의 수익을 냈다고 밝혔다.

손절에 대한 기능도 강화되었다. 그 기능은 자동손절 기능과 손절대비 알림 기능인데, 애너봇의 인공지능 스템을 통해서 하락이 예상될 경우, 손절 대비 알림을 주어 유저가 스스로 손절하게 하거나, 자동손절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손절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그리고 트레이딩 봇에서 가장 고질적인 문제로 제기 되었던 부분이 매수후 물리는 부분인데, 매수금지 기능과 자동 탈출 기능이 보강되어 물리는 부분을 최소화 하고, 추세전환시 자동으로 물타기 하여 탈출하게 하는 기능이 더욱 보강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그 외에도 소소하게 변화한 것이 많이 있는데, 이는 기존의 애너봇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발전시킨 기능들이라고 전했다. 

애너봇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개인형 인공지능 트레이딩 봇이라는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딩 봇들은 제작사만 쓰거나 돈을 맡겨서 수익을 받는 형태로 운영이 되는 방식이다. 하지만 애너봇은 개인이 직접 자기 계정에 연결하여 스스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 계정에 직접 연결하여 쓸 수 있는 봇들이 여러 출시가 되었지만 복잡한 트레이딩 기술과 지식, 경험을 얻어야만 그나마 쓸 수 있는데 반해 애너봇은 최적이 알고리즘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고, 인공지능으로 99%는 자동으로 매매가 되기 때문에 트레이딩 경험이나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이 필요한 부분은 비대면 코칭과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2021년 10월에 시행 예정된 암호화폐 관련 법률에 발맞춰, 애너봇의 트레이딩 기록과 입출금 기록은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이 된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애너봇은 전용 지갑인 애너월렛을 개발하여 다음달 애너봇과 함께 서비스 한다. 향후 관련법이 시행될 경우, 해당 트랜잭션을 국세청에 신고하여 과세의 기준 자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에대한 특허 또한 모두 출원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특허출원번호 : ’10-2020-0021532’호)

[애너월렛은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입출금내역 리스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비엠씨플러스 제공]  
[애너월렛은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입출금내역 리스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비엠씨플러스 제공]  

애너봇을 개발한 비엠씨플러스(주)의 황주원 대표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애너봇 5.0의 베타테스트는 아주성공적입니다. 현재의 애너봇 4.0 보다도 동일기간에 수익률이 2배 이상 나왔어요.‘라고 말하며, ‘자동화율도 더욱 높아졌어요. 평상시엔 수익률 확인하는 거 말고는 하는게 없어요’ "라고 밝혔다.

애너봇 5.0은 기존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종 테스트를 한 후, 8월 초 신규 유저들에게도 서비스 할 예정이다. 애너봇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anabot.kr을 통해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