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12:59 (수)
해리포터 작가도 암호화폐에 관심있다?!
상태바
해리포터 작가도 암호화폐에 관심있다?!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1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조앤롤링 트위터]
[사진출처=조앤롤링 트위터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해리포터의 작가로 유명한 영국의 인기 작가 J.K 롤링이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논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트윗을 올리자 트위터상의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고 유명한 작가에게 즉각 반응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비탈릭 부테린을 포함한 암호화폐 업계의 거물 인사들은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작가에게 비트코인의 다소 복잡한 개념을 세분화해 작가가 개념을 이해하는데 일조했다. 또한 이 작가의 트윗에 억만장자 엔지니어 일론 머스크도 합류하면서 대화는 곧 더욱 흥미로워졌고, 예상한 바대로 트위터상의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이들의 대화에 열광했다. 

일론 머스크는 유명 기술 컨설턴트인 딘 존슨이 자신의 입장이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쪽이라는 것을 재확인하는 트윗을 올리며 내용에 상관없이 일론 머스크 태그를 붙이자 대화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Telsa의 CEO 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가 중 한 명인 일론 머스크는 조앤 롤링에게 중앙집권화된 조직에 의해 통제되는 피아트 통화에 비해 비트코인이 더 잘 구조화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비트코인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한편, 올해 초 일론 머스크는 Third Row Tesla 팟캐스트에 출연하면서 금융계에서 암호화폐가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불법거래의 검증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우려한 바 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앞으로 암호화폐가 완전히 피아트 화폐로 대체할 수 있다고 말하는 등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비트코인을 여러 차례 언급하며 암호화폐의 마래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