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020년 암호화폐와 게임
상태바
2020년 암호화폐와 게임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07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2020년 전세계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전세계의 게이머들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과 암호화폐 게임 토너먼트의 잠재력을 깨닫고 있다.

2020년 5월 현재까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플랫폼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선두 MMORPG 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급증한 게임 수요에 맞추어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개발자들이 Xbox 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네트워크를 실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친화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Microsoft Azure는 엄청난 대기 시간을 기록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앱에 접속해 게임을 스트리밍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블록체인 앱 포함).

인디게임도 4월에 관심이 급증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Mad Max-esque War Riders 게임은 평균 게임 시간의 증가와 더불어 신규 사용자가 70% 이상 급증했다.

2020년 이전까지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코인이 e스포츠 베팅의 결제 수단으로 수용되기 시작하는 등 게임 분야에 적합한 것처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의 발전에 그다지 특별히 중요한 역할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2020년 MINTGOX (Magic Internet Gathering)에 의해 사상 최초의 비트코인 기반 온라인 e스포츠 대회가 마침내 시작되었다.

앞서 MINTGOX는 지난 4월 Zebedee, Lightning Labs, Bitcoin 2020, THNDR games 와 공동으로 암호화폐/VR 주말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라이트닝 지원 라이브 게임 대회를 개최했고, 대회는 총 3개의 온라인 게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비트코인 매니아인 우디 베르트하이머가 진행하는 VR 패널까지 등장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