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13 (화)

코인커피-주간블록체인,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
상태바
코인커피-주간블록체인,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02 1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블록체인 임대표 대표(왼쪽)와 코인커피 정학수 대표(오른쪽)과 업무계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주간블록체인)
주간블록체인 임대표 대표(왼쪽)와 코인커피 정학수 대표(오른쪽)과 업무계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주간블록체인)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코인커피(Coin Coffee)와 주간블록체인(Weekly Blockchain)이 3월 27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인커피’는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 편의를 위해 현재 코인 지갑과 거래소를 개발하고 있다.

코인커피는 기존 저가 커피 시장에서 고품질의 커피를 한 잔에 천원이라는 가격에 판매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끄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다. 이를 위해 산미가 없고, 중후한 바디와 깊은 여운이 남는 아메리카용 원두와 달콤하고 고소한 라떼용 원두를 사용하는 “TWO 원두 정책”으로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창업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속에서도 이번 3월 2일 경기도 남양주 광릉 테크노밸리점을 오픈하였고, 오는 20일에는 서울과기대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코인커피는 최근 커피숍 창업 시장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인건비 및 운영 시간 이슈를 매장의 작업 효율성 개선으로 해결하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창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키오스크와 앱으로 결제하고 매장에서 찾는 픽업 오더 서비스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간블록체인(Weekly Blockchain)’은 지난 2018년 6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다양한 기술변화가 가져다주는 혁명과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며,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접근을 돕고자 여러 분야의 개발자와 전문가, 커뮤니티, 기업 등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의 현실과 변화를 예측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런 정보와 경험을 기반으로 양질의 컨설팅 및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업무협약으로 인해 양사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정학수 ‘코인커피’ 대표는 “주간블록체인과 온·오프라인 홍보 서비스에서 전략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감으로써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