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지식Q&A서비스 아하, DS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2억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지식Q&A서비스 아하, DS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2억 규모 투자 유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지식Q&A서비스 아하(Aha)가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총 12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DSC인베스트먼트가 10억원 신규 투자를 진행했으며,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가 후속 투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아하(Aha)가 유치한 누적 투적 투자 금액은 총 18억원이다.

아하(Aha)는 법률, 세무, 인사, 노무, 보험, 심리상담, 프로그래밍 등 전문 지식영역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각 분야별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및 현업 실무자로부터 무료로 양질의 지식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지식 답변자는 지식공유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 받는다.

아하는 기존 지식검색서비스의 문제점으로 대두되었던 보상시스템 부재, 검증되지 않는 답변자로 인한 광고, 홍보 등의 어뷰징 문제를 토큰이코노미 및 답변자 사전 검증 제도 도입으로 해결을 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에 인증된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가 경력 증빙 등 승인 절차를 거친 뒤 답변 활동이 가능하기에 지식정보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아하(Aha)는 2019년 1월 오픈 베타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약 10만명의 회원,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00만, 누적Q&A 22만개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약 4200여명의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회계사 등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들이 아하(Aha)의 지식답변자로 등록되어 있다.

서한울 아하(Aha)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 지식Q&A서비스의 영역 확대 및 1:1 온라인 비대면 상담 서비스 론칭(아하 컨설팅)을 통하여 누구나 쉽게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부터 지식 답변 및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한국의 아하(Aha)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