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47 (금)

스페인 2개 거대 은행, 유럽연합 공동 블록체인 플랫폼에 가입
상태바
스페인 2개 거대 은행, 유럽연합 공동 블록체인 플랫폼에 가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3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스페인 내 자산 규모 1위, 2위 은행인 방코 산탄데르(Banco Santander)와 방코 빌바오 비즈카야 아르젠타리아(BBVA)가 지난 11월 20일(현지시간) 유럽연합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 협회(IATBA)에 가입했다.

그 이전 두 개의 스페인 은행 그룹의 대표들은 디지털 경제 사회 위원장인 마리야 가브리엘(Mariya Gabriel)과 유럽 집행 위원회의 정보통신 국장인 로베르토 비올라(Roberto Viola)가 브뤼셀에서 개최한 유럽연합 블록체인 회의에 초대되었다.

방코 빌바오 비즈카야 아르젠타리아(BBVA)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유럽연합 관계자들은 회의 중에 유럽연합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 협회(IATBA)가 2019년 1분기에 출범할 것이며, 이 협회의 주된 목적은 유럽연합 전체의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과 함께 유럽연합 블록체인 규제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한다.

한편 이 두 스페인 은행 그룹은 유럽연합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 협회(IATBA)에 가입하기 위해 초대된 최초의 다섯 개의 은행 중 두 곳이며, 협회의 다른 은행들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참고로 유럽연합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 협회(IATBA)는 유럽 블록체인 파트너십에 의해 촉진된 실행 계획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및 아일랜드를 포함한 27개 유럽연합 국가들의 협업체이다.

이들 국가들은 가장 높은 보안성과 개인정보 보호정책으로 유럽 국가간 '디지털 공공 서비스의 제공을 지원하는 유럽 블록체인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방코 빌바오 비즈카야 아르젠타리아(BBVA)의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어려움과 한계를 이미 언급했지만, 이 회사는 이미 몇 가지 블록체인 솔루션을 실험했다. 지난 6월, 이 은행은 스페인 석유 및 에너지 회사인 렙솔(Repsol)과 제휴하여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하이퍼렛저(Hyperledger)와 이더리움 같은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테스트했다.

▲ ⓒ블록체인투데이

?

가장 최근에 방코 빌바오 비즈카야 아르젠타리아(BBVA)는 프랑스 은행 그룹 비앤피 파리바(BNP Paribas)와 일본 은행 미쯔비시 유에프제이(Mitsubishi UFJ)금융 그룹을 포함한 세 개의 은행을 통해 사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한편 방코 산탄데르는 분산 원장 기술에도 관심이 있다. 지난 7월, 4개의 다른 은행과 함께 IBM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가입했으며, 증권거래에 블록체인의 활용을 연구하는 부서를 설립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 있다.

출처:비트웹(bitweb.co.kr)

유민희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