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제23회 서밋포럼' 성료

2023-04-21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Korea CEO Summuit/ 박봉규 이사장)이 지난 4월 20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제23회 서밋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서밋포럼에서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오는 6월 7~8일 베트남에서 개최하는 '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씨콘(CICON)' 및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호치민 2023’행사에 대한 소개와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다짐하는 응원 퍼포먼스가 있었다.

이어서, 제1교시엔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최고행복책임자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메타버스화’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최용호 최고행복책임자는 국내 최정상 메타버스 선도 기업으로서 핵심 자산으로 보유중인 국내외(글로벌) 아티스트 IP 200개 이상을 아바타화를 활용하여 메타버스 아바타 포탈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인기방송 프로그램인 피지컬:100과 미스터트롯의 제작에도 참여하며 국내 메타버스 산업의 활성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최용호 행복책임자는 서밋포럼에서 “현재의 스마트폰과 같이 앞으로 다음세대는 아바타를 누구나 소유하게 될 것”이라며, “사람의 오감이 온전히 메타버스 속으로 완전히 접속하여 현실과 연결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기술화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가 나아가겠다”고 말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2교시엔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진행에 따라, 이치형 CJ푸드빌 글로벌사업본부장의 'CJ푸드빌의 K-베이커리 진출현황' 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치형 본부장은, 강연에서 CJ푸드빌의 글로벌사업을 소개하며 특히 어려운 코로나 시기에도 역대 최고실적을 달성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뚜레쥬르 사례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그는 “동남아와 북미에서 구축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에서도 K-Bakery 선두주자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서밋포럼에는 연사인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최고행복책임자, 이치형 CJ푸드빌 글로벌사업본부장을 비롯하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권갑미 디파이언스 이사, 김형중 한국메타버스미디어협회 회장,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 박주용 마이셀바이오 대표, 서해 서울미디어그룹 부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송민지 피그마리온 대표,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안중혁 파워팬 대표, 여봉례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이사장,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장광일 지앱씨랩스 이사, 전인탁 메디라이크 대표,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숙 HS문학 대표,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하태석 SCALe 대표, 정의석 ㈜더마블스 COO, 조윤혁 코리아씨이오서밋 전략기획책임 등이 참석했다.
 

kjm@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