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 초콜릿, 블록체인 광고 컨소시엄 가입

글로벌 대기업들, 블록체인 수용 증가해

2019-03-27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초콜릿 생산 회사 허시(Hershey Company)가 블록체인 기반 컨소시엄 AdLedger에 가입을 했다고 언론매체 애드윅(AdWeek)이 3월 26일 소식을 전했다.?

프랑스 언론매체 퍼블리시스 미디어(Publicis Media)그리고 GABBCON 역시 AdLedger에 가입을 했다. AdLedger는 IBM, Tegna 그리고 블록체인 회사 MadHive가 2018년 설립했으며 디지털 광고 시장을 위한 공유 렛저 기술을 개발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광고 외에도 허시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은 초콜릿 공장에도 확대될 수 있으며 카카오의 추적을 도모한다고 허시 회사의 홍보 총괄 비니 리날디(Vinny Rinaldi)가 전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광고가 데이터 투명성의 부족 문제를 경험하고 있다고 8월 보도한바 있다.?

블록체인은 이 문제를 해결해 주며 광고주가 광고량을 확인하는 생태계 내에서 모든 이들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충분히 가질 수 있도록 도모한다.

2018년 IBM과 Salon Media는 AdLedger가 형성한 개념 증명(PoC) 블록체인 상품을 시범운영 했다. 이 상품은 광고주 및 소비자 간 중개인을 감소시킨다. 2018년 10월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도요타가 디지털 광고 구매 시 사기를 근절하기 위해 블록체인 광고 분석 회사 루시디티와 협업을 시작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