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루빈 “블록체인, 10년 후에 10배 성장할 전망”

조셉 루빈, 이더리움 2.0에 대한 장밋빛 미래 약속

2019-03-18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이더리움(ETH)의 공동 설립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10년에서 20년 후 글로벌 경제가 10배 가까이 성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루빈은 그 때가 되면 블록체인이 적용 범위도 구체화 되며 글로벌 경제 대부분에 블록체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오스틴(Austin)에서 열린 SXSW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3월 14일 의견을 밝혔다.

?같은 기조연설에서 루빈은 오늘 날 일반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1983에는 이메일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루빈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서 여러분은 특별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전기를 많이 소모해야하며 컴퓨테이션도 많이 소모해야 하고 모든 사람들이 동기화돼야한다. 18개월 뒤 이더리움 2.0으로 인해 우리는 더 강력하고 확장가능한 그리고 에너지 소모가 적은 블록체인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며 이더리움 2.0에 대한 약속을 했다.

최근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루빈은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성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기자들에게 많은 장점을 선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루빈은 2018년 11월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으로 인해 사회는 희소성에서 풍부함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한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