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 도도포인트 앱 연계 '실생활 디지털 자산 지갑' 출시

2021-07-12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캐리 프로토콜은 캐리 토큰의 입출금과 도도 포인트 앱과 연계한 실생활 혜택 제공 예치 기능을 지원하는 '캐리 지갑'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캐리 지갑은 캐리 프로토콜의 첫 디지털 자산 서비스로, 캐리 토큰(CRE)의 입출금과 예치 기능을 지원한다. 캐리 토큰을 예치하면 국내 포인트 적립 솔루션 도도 포인트 모바일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리워드(톨)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통합 리워드인 톨을 이용해서, 커피와 치킨 등 실생활 리워드로 교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디파이 서비스에서 암호화폐를 예치하면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구조와는 달리, 캐리 토큰을 예치하면 실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실물 상품이나 서비스로 교환이 가능하다. 디파이나 스테이킹 등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캐리를 보유하기만 하면 도도 포인트 앱 내에서 실생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캐리를 보유할 계획이라면, 캐리 토큰을 소모하지 않고도 캐리 지갑에 보유하기만 함으로써 주기적으로 예치를 진행해 실생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생기는 셈이다. 

캐리 팀은 “이제 소비자는 캐리 지갑을 이용해 캐리를 예치하면 실생활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커피나 아이스크림, 치킨 기프티콘 외에도, 하반기에는 도도 포인트 오프라인 매장 등 교환 가능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 이라고 언급했다. 

캐리 지갑은 현재 입출금이 가능하며, 오는 7월 셋째 주 예치 신청을 시작하며, 1회차의 예치 기간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캐리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