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DIG, 1억 달러 모금 후 '비트코인으로 구동되는' 보험 출시 추진

2021-04-09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IG)이 비트코인과 관련된 비즈니스 계획의 출범과 함께 성장 자본 펀딩의 종료를 발표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G)은 8일(현지 시각) 발표에서 기존의 전략적 파트너인 뉴욕 라이프 및 MassMutual과 함께 스타 보험사(Starr Insurance), 리버티 상호 보험(Liberty Mutual Insurance) 등 주요 보험 제공자로부터 1억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

비트코인 관련 기술 및 투자 서비스 제공업체인 NYDIG는 이날 “미국 기반 생명 보험 및 연금 공급 업체를 위한 비트코인 기반 솔루션을 출시할 것"이라며 NYDIG에 글로벌 보험 솔루션 책임자로 합류할 재보험 회사 트랜르리(TransRe)의 CEO 마이크 새프나(Mike Sappnar)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NYDIG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로버트 구트만(Robert Gutmann)은 "스타와 리버티 상호(Liberty Mutual)에 의해 도입된 자본 성장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새로운 보험 분야로 확대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사업 계획에 대해 보험, 은행, 청정 에너지 분야에서 지난 6개월 동안 4억5천만 달러를 모금했다.

NYDIG의 CEO인 로스 스티븐스(Ross Stevens)는 "명목화폐 감사상각이 명목화폐 할증 인플레이션을 야기하고, 구매력이 하락하게 된다"며 “우리는 매년 보험 산업에 의존하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위해 비트코인이 지원하는 밝은 미래를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NYDIG는 2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환거래펀드를 발족하기 위한 등록신고서를 제출했다. 현재 이 회사 디지털 자산 보유약은 30억 달러 이상으로 신고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