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니 거래소, 클리어뱅크(Clear Bank) 통해 영국은행 서비스 개시

2020-11-20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클리어뱅크(ClearBank)는 제미니 암호화폐 거래소(Gemini Exchange)가 영국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제미니 거래소는 지난 9월 말 영국으로 '완전히' 확장하고 있으며 거래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19일(현지시간) 보도자료에서, 클리어뱅크는 제미니 이용자들에게 단일 API를 통해 계좌번호와 분류코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Faster Payments 및 Clearing House Automated Payment System(CHAPS)과 같은 영국 결제 레일에 대한 교환 액세스를 제공한다.

제미니는 금융 행위 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으로부터 전자화폐 연구소(EMI) 면허를 받은 후 영국에서 출범했다.

이 '클라우드 기반' 챌린저 은행은 제미니 이용자들에게 'Faster Payments'을 사용하여 수초안에 파운드 예금 및 출금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클리어뱅크 CEO 찰스 맥매너스(Charles McManus)는 "클리어뱅크와 협력한 최초의 암호화폐 회사 중 하나인 제미니는 컴플라이언스 및 혁신에 대한 모범적인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