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순 이후 BTC 및 ETH 선물 거래량 현저히 감소해

3월 주요 암호화폐 현물 가격 변동성 감소...선물계약 거래량도 감소

2020-04-02     안혜정 기자
3월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3월 중순부터 주요 암호화폐 현물 가격들의 변동성이 감소하면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선물계약 거래량 또한 대부분 거래소에서 감소했다.

선물시장 활동은 3월 12일과 13일 주요 매도현상이 있었을 시기에 가장 활발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특히 거래소 OKEX 그리고 비트파이넥스 등에서 선물활동의 감소세가 현저히 나타나고 있다.

이더리움 선물 거래를 다루는 거래소들은 비트코인에 비해 적으며 시장 규모도 비교적 작지만 이더리움 선물시장도 상황은 비슷했다. 3월 암호화폐 시장이 큰 하락폭을 보였을 당시 가장 거래량이 많았던 거래소 후오비 역시 이더리움 선물 활동 감소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한편 달러로 표기된 이더리움 거래량은 꾸준히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가격은 다소 상승을 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의 변동성은 3월 12일 이후로 점차 감소하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비트코인의 경우 변동성은 200일 이동평균(MA)으로 돌아왔따.

3월 13일 비트코인은 3,858달러를 달성한 이후 70% 가까이 급등했다. 이에 시장에는 많은 투자자들 및 투기자들이 모여들기도 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기반이 되는 자산 가격이 상승할 경우 달러 기준 거래량도 증가하기 마련이지만 실제 상황은 그 반대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