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 대학교 학생들, 블록체인 통해 학생회장 투표권 행사해

영국계 회사 보더폰, 몰타 대학 학생회장 선거 위해 블록체인 기술 제공

2020-03-31     안혜정 기자
몰타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몰타 대학교의 블록체인 및 분산된 레저 기술 석사과정 학생들이 탈중앙화된 앱(Dapp)을 사용해 학생회장 선거에 참여하게 됐다.

탈중앙화된 앱은 영국계 이동통신 회사 보더폰(Vodafone)이 학생들에게 배포했으며 탈중앙화된 디지털 ID 프로그램 상에서 구축이 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몰타 대학교의 학생회장 선거는 보더폰이 디지털 ID 플랫폼을 활용해 실행하는 첫 프로젝트이다.

앱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데이터에 대한 자율적 권한을 허용하기 위해 제공이 된다. 하지만 원거리 투표를 특징으로 하는 학생회장 선거 투표 플랫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투표자들의 이동성 제한에 대한 방편으로 구축이 됐다.

몰타는 암호화폐 친화적인 국가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몰타의 전 총리 조셉 무스캣(Joseph Muscat)이 부정 부패 혐의로 사임을 한 이후로 몰타 정부가 계속해서 친 암호화폐적인 입장을 이어갈 수 있을 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새로운 정부가 발행한 문서에 의하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몰타 내에서 라이센스를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몰타의 새로운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해 정책들이 가까운 시일 내에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