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하락해도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사상 최고 수준 달성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10,000 네트워크 노드 달성해

2019-09-27     안혜정 기자
BTC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가 처음으로 10,000을 달성했다고 실시간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계 사이트 1ML이 소식을 전했다. 사이트에 의하면 라이트닝 네트워크 상의 노드의 수는 지난 30일 동안 3.17% 이상 성장해 현재 10,003 네트워크 노드를 달성했다. 또한 활성화된 채널 상의 노드의 수는 36,246 채널 중에 5,975 채널로서 지난 한달 간 0.34%의 성장을 보였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을 위해 높은 속도의 트랜잭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두 번째 레이어이다. 비트코인의 노드는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 간 개인적인 결제 채널이며 당사자들에게 서로 BTC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역량 중 40% 이상을 관리하는 LNBIG 단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 한 관계자에 의하면 단체는 대중들에게는 공개되지 않은 모든 지역 균형에 대한 통계를 관리한다고 한다. 관계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연구자들이 채널을 누가 형성했는지 그리고 비트코인의 어떤 면이 사용이 됐는지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어떤 기능이 추가돼야 하는 지를 묻지 LNBIG 단체의 관계자는 비트코인 ATM 기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중 결제를 지적했다. 관계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대중 수용을 위해 중요한 점은 월렛을 통합하는 소프트웨어를 보유하는 것이다”라고 설명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