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유저들, 콘텐츠 보고 BAT 토큰으로 팁 제공 가능해

블록체인 브라우저 브레이브, 트위터 유저들을 위한 토큰 팁 서비스 출시

2019-08-02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에 기반한 탈중앙화된 인터넷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는 트위터 유저들이 브레이브의 고유 토큰 BAT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팁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브레이브는 토큰 팁 서비스의 공식 출시 소식을 8월 1일 처음 밝혔다. 브레이브에 의하면 유저들은 특정 트위터 계정에 얼마만큼 팁을 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으며 팁을 받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BAT 토큰을 통해 직접 팁을 받게 된다.

브레이브는 정기적으로 팁을 주도록 설정을 하는 등과 같이 팁 서비스와 관련한 수많은 특징들에 대해 설명을 했다. 브레이브는 Brave Nightly라는 이름의 테스트 및 개발 브라우저 버전 상에서 트위터 팁 서비스를 5월 처음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공식 발표문에 자세히 나와 있듯이 새로운 특징에는 브레이브 리워드(Brave Rewards)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인브라우저 등이 있다. 브레이브 리워드를 선택한 유저들은 브레이브 데스크탑 브라우저를 통해 트위터를 볼 때 트위터 포스트 상에서 팁 옵션을 볼 수 있다. 또한 브레이브 리워드는 유튜브와 Twitch 상에서도 팁 서비스를 지원하며 가까운 미래에 Reddit, GitHub 그리고 Vimeo에서도 지원이 될 예정이다. 현재 BAT는 시가 총액이 3억2백만 달러이며 3.4% 하락한 0.2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