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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OS(COS), 디지털 자산의 순환 시작?콘텐츠세계의 디지털 골드를 창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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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OS(COS), 디지털 자산의 순환 시작?콘텐츠세계의 디지털 골드를 창조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9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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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산업 생태계의 문제점을 해결할 블록체인 기술 기반 최상의 솔루션!
▲ ⓒ블록체인투데이


CONTENTOS(COS)
는 기본 블록체인 메커니즘을 개발하면서 사용자의 실질적 피드백을 받아 최적화하고, 포괄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 사용자 지향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통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 배포 및 거래하고,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위한 분산된 글로벌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고 있다. TVCC는 지난 922일 서울 강남에 Brink Asset ‘Global Blockchain Korea Meetup’ 개최 현장에서 깊이 있는 스피치로 주목을 받았던 CONTENTOS(COS)의 창업자 믹차이(Mick Tsai)’를 만났다.

Q. ‘콘텐츠 사업이라고 하면 대부분 중앙화 된 굴지의 메이저 콘텐츠 플랫폼 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CONTENTOS(COS)가 기존 콘텐츠 제공 회사들과 차별되는 점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 시장은 투명성, 과대광고 및 중앙 집중화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로 인해 제작자는 사용자에게 실제 가치를 전달하고 콘텐츠를 배포하는 플랫폼에서 정당한 수익을 얻는 것이 어려운 구조입니다.

구글같은 메이저 콘텐츠 회사의 중앙화 된 콘텐츠 프로바이더들 역시 이와 같은 문제점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창작자의 콘텐츠 배포를 상당 부분 제어하는 동시에 코인 발행 역시 제어하고 있습니다. 이미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거대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가 새로운 정책으로서 어떠한 비디오가 특정 수 이하의 뷰어를 가지게 되었을 때 그들에게 수익배분을 멈추겠다고 했던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 제작자로 하여금 큰 부담을 지게 하는 정책입니다.

CONTENTOS(COS)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피어투피어 커넥션과 탈중앙화 방식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과 자신의 콘텐츠를 화폐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모든 절차가 완전히 투명하게 진행된다는 부분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또한 CONTENTOS(COS)는 오픈소스 배분 방식을 통해 사용자와 제작자 모두가 콘텐츠 생태계 안에서 상생할 수 있습니다. CONTENTOS(COS)는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된 분산형 디지털 콘텐츠의 글로벌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콘텐츠 산업에 더욱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종합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Q. 아직 대중들은 콘텐츠 사업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는데, 해당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은?

CONTENTOS(COS)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앱(App)을 통해 대중에게 색다른 접근을 취하고 있습니다. 한 달 기준 6천 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기업 Cheetah Mobile과 사진 편집 플랫폼인 Photo Grid 그리고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 Live Me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입니다. Live Me는 블록체인 퀴즈쇼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현재 탑 셀럽들과의 협업은 물론, 야후와 같은 메이저 채널을 이용해 콘텐츠를 배포 중입니다. 그리고 수십만 명의 이용자들에게 셀럽들과 함께 TV 퀴즈쇼를 즐길 수 있는 즐거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앱(App) 사용을 통해 사용자들은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토큰 경제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CONTENTOS(COS) 웹사이트에서 서로의 콘텐츠와 토큰을 교환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해 7, 미국판 틱톡(TikTok)으로 불리는 단편 비디오 앱 Cheez(App Store 비디오 카테고리에서 YouTube, Instagram, Snapchat에 이어 4위를 차지한 인기 앱)와 제휴를 함으로써 유럽과 미국에서 대규모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Cheez의 사용자는 커뮤니티에서 의견 공유 또는 비디오 시청을 통해 COS토큰과 ETH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Cheez와 의 협력을 통해 토큰 순환 시나리오를 높이고 더 나은 제품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COS토큰을 앱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대중이 블록체인의 개념과 이용하는 방법을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은 디지털 콘텐츠 세계를 향한 청사진을 제시할 것입니다.

Q. 앞으로의 사업 계획과 지향점은?

오랜 시간 전 세계 모바일 인터넷의 비약적 발전과 스마트 기기의 급속한 확산으로 대량의 디지털 콘텐츠가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수십억 명의 글로벌 인터넷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 및 트래픽으로 인해 Facebook, YouTube, Twitter와 같은 인터넷 거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들은 수익 배분뿐만이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배포 및 액세스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2016년 글로벌 광고 수익은 5천억 달러에 달했고, 콘텐츠 업계는 중국에 서 764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실제 콘텐츠 제작자는 이 큰 시장에서 많은 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CONTENTOS(COS)는 분권화된 정보통신과 수익을 재분배함으로써 한쪽으로 편향된 플랫폼에서 간과되고 있던 고품질의 콘텐츠들을 찾아내고 이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갈 예정 입니다. 동시에 분산형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품질이 떨어지는 콘텐츠를 필터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수한 콘텐츠 제작자가 수익을 창출하는 것과 동시에 콘텐츠 업계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산업의 미래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들의 이익과 권리는 법률로 보호될 것이고, CONTENTOS(COS)는 저작권 보호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키고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 Brink Asset ‘Global Blockchain Korea Meetup’ 현장에서 스피치를 진행 중인 CONTENTOS(COS) Co-Founder Mick Tsaiⓒ블록체인투데이


맺음말
CONTENTOS(COS)

안정적이고 포괄적인 콘텐츠 생태계 퍼블릭 체인구축 CONTENTOS(COS)는 세계 유수의 퍼블릭체인으로 주목받으며, 6억 이상의 잠재 사용자와 10만 명이 넘는 콘텐츠 제작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플랫폼이다. 더불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보유한 최초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평가되고 있다. 이미 Danhua Capital, Node Capital LD CapitalBinance Labs 등 유명 자본 투자 기관에서 아낌없는 투자지원을 받았다. 이를 통해 향후 콘텐츠 생태계 및 기술 개발 속도를 높여 CONTENTOS(COS)가 전 세계 1위 콘텐츠 퍼블릭 체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고 있다. 이번 Brink Asset ‘Global Blockchain Korea Meetup’을 통한 첫 만남을 계기로, 이른 시일 안에 무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CONTENTOS(COS)의 한국 진출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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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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