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미국 SEC, DEX 거래소 이더델타 기소
상태바
미국 SEC, DEX 거래소 이더델타 기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9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분산형 이더리움 거래소인 이더델타(EtherDelta)의 설립자를 기소했다.

이더델타는 DEX 거래소로서, 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계정을 등록하거나 환전 월렛에 돈을 맡기지 않고도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거래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관리되지만, 거래소 운영자는 유지된 오프체인 인프라에 의존한다.

SEC에 따르면 이더델타 플랫폼은 SEC가 연방법에 따라 유가증권으로 간주하는 토큰을 불법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어 결과적으로 미등록 된 증권 거래소로 간주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SEC 집행부의 공동 책임자인 'Stephanie Avakian'은 "이더델타는 온라인 증권 거래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이를 운용하려면 먼저 SEC에 등록하거나 면제 자격을 갖추어야 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분산된 원장 기술을 사용하고 적용함으로써 증권 시장의 중대한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 혁신은 디지털 시장에 대한 SEC의 감독과 기존 법을 먼저 따라야 합니다"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더델타의 설립자인 'Zachary Coburn'은 이 명령에 동의하고 30만 달러를 패널티로 지불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출처: 비트웹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