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히든코인 건설/건축 결제코인, 마스터페이와 MOU예정 실생활에 쓰인다
상태바
히든코인 건설/건축 결제코인, 마스터페이와 MOU예정 실생활에 쓰인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9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4
차 산업혁명이 제대로 일어났다.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블록체인이 현실 세계의 지불수단이 되고 있다. 히든코인은 건설, 건축산업에서 결제용도로 쓰이는 코인으로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1초 결제가 가능하다. 내년 초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상장 후 마스터페이(MASTER? PAY)와 MOU를 맺어 다시 한번 도약에 나선다.

히든코인이 마스터페이와 결합되어 출시하는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 내 글로벌 이체 및 결제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전세계 ATM기에서 출금도 가능, 또한 거래소 연동을 통해 현금까지 인출할 수 있다.

기존 가상화폐의 느린 전송시간과 속도, 비싼 수수료 등의 문제를 해결한 마스터페이는 블록체인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의 가상화폐 거래 지불 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으며 히든코인과 MOU 체결 시 출시되는 마스터카드에 히든코인이 탑재된다. 마스터카드의 경우 히든코인 보유 수량만큼 실시간 거래소 시세에 따른 코인의 가격이 원화로 환산된다.

▲ ⓒ블록체인투데이


히든코인이 마스터페이에 탑재되면 전 세계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실시간 이체, ATM 출금도 가능하다. 거래소가 연동되어 있기에 필요할 경우 거래소를 통한 즉시 현금 출금도 가능하며 실질적으로 히든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전세계적인 가맹점이 확보된 셈이다.

한편, 히든코인은 재단법인 한국프로복싱연맹과의 업무협약으로 11월 17일 경남 하동에서 열리는 복싱경기 대회를 단독 주최하고 후원한다. 마스터페이와 MOU를 앞두고 있는 와중에 국내 및 해외 건설업종, 건축자재 거래처를 확장 모집중에 있다.

히든코인 관계자는 “외국과 비해 국내에서는 코인 결제 시스템이 활성화되지 않아 안타깝기만 하다. 앞으로 히든코인의 가맹점을 늘려 일상생활에서도 거리낌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실생활 코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는 상장이 확정되었던 국내거래소 3곳 외 1곳이 추가로 결정되었으며 해외거래소 약 7곳의 상장 추진 중에 있어 코인 유통 시스템 안정화를 인해 부득이하게 날짜가 조정되었다.

?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