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 코인 지원하는 거래소 증가
상태바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 코인 지원하는 거래소 증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6 0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최근 USD 코인이 세간의 주목의 받고 있다. 암호화폐 생태계의 과정을 지켜봐온 사람들이라면 USD 코인의 인기 상승의 이유가 납득이?될 것이다. 한 달 만에 USD 코인은 가치가 급상승했으며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상위 58위 암호화폐로 등극하기도 했다. 더 재미있는 점은 24시간 거래량이 2백만 달러인 USD 코인이 유통량에서 125백만 달러를 달성했다는 점이다.

서클의 공식 블로그에 의하면 12개의 거래소가 USD 코인의 생태계에 합류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거래소에는 BitMart, Fcoin, Gatecoin, Hanbitco, Hotbit, SWIFT, OCP Capital, DDEX 그리고 Bit-Z 등이 있다. 전 세계 첫 실시간 암호화폐 기반 대출기관인 Nexo 역시 스테이블코인을 추가할 계획을 발표했다. 중국의 심천 (Shenzhen)에 소재한 암호화폐 스타트업 Bitkan과 월렛 제공업체 Tokenary 역시 다양한 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해 USDC를 저장하고 사용할 수도 있다.



지난 이주 간 USDC의 수용을 한 회사들이 급증했다. 50 군데 이상의 회사들이 이러한 USDC 수용 움직임에 합류하고 있으며 서클과 코인베이스의 협업을 시작해 CENTRE 컨소시엄을 설립한 이후에 이러한 동향은 더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창립 회원인 서클과 코인베이스의 기여 덕분에 이 생산 프로토콜은 오늘날 1백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CENTRE는 탈중앙화되며 독립적인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실행도 CENTRE가 하고 있다. CENTRE는 프로젝트를 위해 R&D와 지원 그리고 거버넌스를 제공할 것이다.

서클, 현금화 수수료 면제 계획

규제된 송금회사 서클 (Money Transmitter Circle)USDCUSD 사이의 환전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의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이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