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거래소 비트스탬프, 한국 기업 NXC 소유 회사가 인수
상태바
거래소 비트스탬프, 한국 기업 NXC 소유 회사가 인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30 0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벨기에에 소재하고 한국 대기업 NXC가 소유한 투자회사 NXMH가 인수했다. 인수 계약은 지난 목요일 진행됐다. 투자회사는 거래소 지분의 대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비트스탬프의 CEO Nejc Kodri?은 일부 지분을 소유한 채 계속해서 스타트업 운영을 할 것이다. 인수 가격을 포함해 계약의 조건은 알려진 바가 없다.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지원하는 기업 판테라 캐피탈 (Pantera Capital) 역시 거래소 지분의 6%를 소유하게 될 것이며 비트스탬프는 계속해서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공식문서를 통해 밝혔다. NXMH의 모회사인 NXC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을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NXCPC 및 모바일 게임 회사인 넥슨을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 초 발표된 공식 문서에서는 NXC와 비트스탬프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비트스탬프의 고객들은 서비스 관련 변화를 겪지 않을 것이라고 Kodri?가 전했다. 비트스탬프는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 NXMH와의 협상에서 회사는 비트스탬프의 목표에 동의했다고 한다. NXMH와 비트스탬프틑 계속해서 기존 금융 부문과 암호화폐의 격차를 메우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Kodri?는 덧붙였다.

공식 문서에서 NXMH 투자 관리 담당 Hendrik Ghys비트스탬프는 가장 오래됐으며 가장 촉망받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우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산업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다. 비트스탬프를 인수한 이유는 전략적인 장기 투자에서 기인한다.”라고 전했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