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리플, 구글 출신 개발자를 임원으로 고용
상태바
리플, 구글 출신 개발자를 임원으로 고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30 0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결제 스타트업인 리플 랩스가 구글의 전 개발자 아미르 사르한기 (Amir Sarhangi)를 제품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링크드인 (LinkedIn)에 의하면 사르한기는 지난 20159월부터 메시지 상품 경영 및 파트너십 감독으로서 일을 하던 구글을 떠나 이번 달부터 리플에 합류했다.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으로 보다폰 (Vodafone), 및 딜로이트 (Deloitte) 등 유명 대기업에서 역임을 한 사르한기는 2015년 본인이 설립된 자이브 모바일 (Jibe Mobile)이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을 구글이 인수한 이후 구글에 입사를 했다. 자이브 모바일은 RCS의 제공업체로서 기존 SMS 메시지의 대안이었다.



사르한기는 리플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리플넷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리플넷은 은행과 다른 금융 연구 기관에 실시간 결제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상품을 충당한다. 대부분의 고객사들은 XRP 암호화폐를 사용하지 않지만 리플은 지난 10월 몇몇 고객사들이 최근 토큰 사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리플이 인터넷 대기업으로부터 주요 인사를 영입시킨 것은 최근 들어 두 번째 이다. 지난 7월 리플은 페이스북 전 임원 카히나 반 다이크 (Kahina Van Dyke)를 비즈니스 및 회사 개발의 상임 부사장 (SVP)로서 고용한바 있다. 지난 주 리플의 정보보안 부서 총괄 수제이 잘라디 (Sujay Jaladi)는 증권형 토큰을 발행하는 플랫폼인 스타트업 하보 (Harbor)에 합류하기 위해 리플을 떠났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