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모헤닉, 얍체인과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코인발행 협약
상태바
모헤닉, 얍체인과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코인발행 협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29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헤닉게라지스 김태성 대표(오른쪽)와 얍체인 재단 박성재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모헤닉게라지스(이하 모헤닉, 대표 김태성)는 얍체인 재단(이하 얍체인, 대표 박성재)26일 광화문에 위치한 얍체인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식에서 모헤닉은 얍체인과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이용한 코인발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의 디지털 에셋인 모헤닉코인과 얍스톤을 상호 교환하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모헤닉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동차회사로 일찍이 블록체인의 개념과 그 미래가치에 집중해왔다. 모헤닉은 블록체인을 새로운 네트워크 기반으로 삼고 새로운 전자화폐 개념인 모헤닉코인(M코인)을 발행,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모헤닉코인 기반의 암호화폐 발행을 목표하고 있다.

모헤닉코인은 실물교환가치에 기반을 둔 유틸리티 코인으로 모헤닉 전자화폐이다. 모헤닉얼라이언스 가맹점 이용금액의 일부분을 모헤닉코인으로 채굴할 수 있으며 모헤닉스테이를 비롯한 모헤닉얼라이언스의 모든 가맹점에서 바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모헤닉에서 구입한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이용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를 모헤닉코인으로 채굴이 가능하다.

모헤닉코인은 모헤닉의 주가와 연동되도록 설계되어 기존의 전자화폐와는 확연히 다른 철학을 지니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모헤닉얼라이언스는 모헤닉코인을 메인넷으로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목표하고 있다. 이는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시도로서 업계의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모헤닉코인은 거래소 기능이 탑재된 전자지갑 M월렛을 통해 다른 토큰들과의 교환은 물론 개인간의 거래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얍체인 재단은 그룹, 쇼핑몰, 거리, 도시의 운영체계가 될 수 있는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얍체인(YAP CHAIN)을 통해 스마트시티의 기축통화인 얍스톤(YAP STONE)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얍토큰(YAP TOKEN)을 통해 지방정부의 지역화폐 발행, 대학가 암호화폐 컬리지 코인 등을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반 위에서 제공하고 있다.

모헤닉은 얍체인과 블록체인의 철학적 가치 및 향후 상호공동이익 창출을 목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얍체인은 완성도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모헤닉에 개발 및 공급하며, 모헤닉은 블록체인 철학 기반의 새로운 메인넷 모헤닉코인 생태계를 제공한다. 양사는 유틸리티 토큰을 중심으로 암호화폐의 발전을 도모하며 얍스톤과 모헤닉코인의 교환거래소를 공동 운영하게 된다.


?

백아름 기자 areum@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