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블록체인 기반 ‘소비자연금 앱(App)’ 출시한다
상태바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블록체인 기반 ‘소비자연금 앱(App)’ 출시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26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Sale Block) ⓒ블록체인투데이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Sale Block)’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드디어 소비자연금 앱(Ap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세일블록은 오는 112() 동국대학교 강당에서 구로구청과 드림니다와 함께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포럼을 주최하고 소비자 앱을 소개할 예정이다.

P2P 블록체인 기반의 소비자연금 프로젝트인 세일블록의 조영규 대표는 앱 출시 이전까지 아무래도 기존에 없었던 프로젝트이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었고 우리의 진정성을 알리는 것도 어려웠다.”다며 오랜 준비기간의 이유를 설명했다. 더불어 소비자들이 현명한 소비생활을 함으로써 열악한 기초연금의 미래를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전하며 소비생활 방식에 따라 차등 적립되는 우리 프로젝트에 이제는 관련 부처 및 정치권, 그리고 관련 산업에서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은 소비자 스스로가 자신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지켜나갈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실현하고자 탄생했다. 세일블록 조영규 대표를 인터뷰한 이슈메이커에 따르면, 그는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이 돈의 시대에서 가치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고 바라본다. 그는 정부 역시 디지털 화폐 시장으로의 전환을 앞둔 이 시점에서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으며, 이것이 균형 잡힌 사회로 나아가는 초석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소비자가 뭉치면 대기업 위주로 편중된 경제를 넘어서고, 결제 수단의 진화를 끌어낼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사진출처: 이슈메이커 ⓒ블록체인투데이


조 대표에 따르면, 해당 앱을 통해 소비자는 소비생활 속에서 별도의 비용이나 노력 없이 결제 시 마다 일정 금액(3~5%)을 실시간으로 적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적립된 재원은 일정기간 후 소비자에게 연금형태로 지급되기에 증세 없는 복지 실현이 가능하다. 더불어 그는 이를 통해 해외 유휴 토지를 공급받아 다국적 생활을 준비할 수도 있으며, 확보된 유휴토지에 환경운동 등의 비즈니스를 결합해 공동체의 힘으로 지속적인 수익모델 창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일블록의 이러한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뒀다. 블록체인 기술은 최근 금융 시장의 화두이기도 하다. 조 대표는 이에 대해 블록체인은 신뢰와 믿음을 주는 기술적 시스템으로서 공개 분산원장에 의해 탄생한 혁신의 아이콘이라 칭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블록체인은 가상의 가치와 현실의 융합이며 범용원장으로 투명성을 제공한다. 이는 거대권력과 공권력을 뛰어넘는 새로운 착한 권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편리성과 비용 절감이라는 효율성도 확보된다. 그렇기 때문에 세일블록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했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세일블록이 준비 중인 이 같은 서비스의 구현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조영규 대표는 결코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과거 대부분의 결제 수단이 현금에서 카드로 변화된 것처럼 최근에는 카드에서 모바일 결제로 변화하고 있다. 세일블록도 이 점에 주목한다. 세일블록의 자체 앱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바일 결제는 카드사에 제공되는 수수료를 소비자에게 적립해주는 시스템이다. 현재 완벽한 전산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며, 국내외 특허도 획득했다.

?

백아름 기자 areum@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