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36 (목)

의료 기관 연계 플랫폼에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 지원 서비스 도입
상태바
의료 기관 연계 플랫폼에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 지원 서비스 도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9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를 이용한 의료 결제 지원 서비스 개시
▲ ⓒ블록체인투데이

세계 최첨단의AI원격 의료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Win-Medics Holdings의 자회사인 Win Finance Pte. Ltd. 는, 같은 자회사인 주식회사 Win-Medics(본사:도쿄 치요다구, 대표이사 : 시라키 시게루, 이하「Win 사」)가 제공하고 있는 일본과 세계를 연결하는 의료 기관 연계 플랫폼에 가상화폐를 활용한 결제 지원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Win사가 제공하는 의료 제휴 플랫폼은 원격 의료 시스템인「HeyDoctor」을 활용한 일본 의사에 의한 세컨드 오피니언 서비스로 감별?진단 서비스를 실시 하여,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환자들이 일본 의료 서비스 및 처방전 약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 이용시의 진찰, 처방전 약, 원격 의료에 드는 비용 결제를 가상화폐로 결제함으로, 결재 절차의 단순화와 낮은 수수료 책정이 가능해집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Win Finance Pte. Ltd.가 제공하는 가상화폐 결제 지원 서비스는 블록체인×ICT×의료의 형태로, RFID를 이용한 데이터의 수집?관리를 실시합니다. 수출입의 추적 데이터?처방전 데이터?진찰 정보를 포함한 개인 의료 진료기록카드 등을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AI에 의한 데이터 마이닝으로, 가치 있는 데이터의 유통?판매 및 제약회사 전용 데이터 등, 제공과 의료 AI의 개발 등을 실시 할 것입니다.?(위 내용의 Win사에 대해서는, 아래 프레스릴리스를 2018년 9월6일 배포 완료)

Win사와 사업 제휴하고 있는 북경협화의약과기개발 총 공사(본사:중화인민공화국 베이징시, 대표:Mr. Jiang Tao)와 깊은 관련이 있는 클리닉Beijing Union Clinic Partners(주소:중화인민공화북경시(본원)、이사장(창립자):Mr.Rui Wang、이하、「UCP」라 함) 는, 현시점에서 UCP가 제휴하고 있는, 중국 국내80개소에 존재하는 의료기관의 환자 약1억2천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Win사는 전세계 40개국의 의료 기관과 제휴하여, 의료기 관련 휴대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유통 코인과 자금조달을 의한 ICO실시
Win Finance Pte. Ltd.는 2018년10월18일에「WFE Coin」이라고 정한, 가상화폐를 「 50,000,000 WFE 」발행하고, 「 35,000,000 WFE」판매를 개시 할 것입니다. 같은 해인 11월5일?다음 해 2월3일 까지 90일간 ICO를 실시하고, 조달한 자금은 아래와 같은 용도의 비용 등에 충당 예정입니다.

자금 사용 용도
원격 시스템 개발
AI개발
RFID 개발
웨어러블 개발

향후 스케줄
2018년11월: 시험 운영 개시
2019년2월: 본격 운영 개시

프로젝트 기업의 개요
Win Finance Pte. Ltd.
주소:36th Floor, UOB Plaza 1, 80 Raffles Place, Singapore, 48624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