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체인파트너스, 자동매매 특화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 출시
상태바
체인파트너스, 자동매매 특화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1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하락 시 매도 등 조건 주문 시 자동매매 기능 지원
▲체인파트너스 홈페이지 메인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10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데이빗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빗은 왓츠앱(WhatsApp)’, ‘라인(LINE)’,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1억명 이상의 동시접속자를 가진 서비스들이 쓰는 얼랭(Erlang) 기반의 차세대 언어인 엘릭서(Elixir)로 개발된 세계 첫 암호화폐 거래소다. 얼랭은 스웨덴 통신회사 에릭슨이 대용량 처리를 위해 개발한 언어로 주로 통신망에서 쓰인다.

데이빗 개발을 총괄한 이재철 CTO거래소를 하나의 거대한 채팅방으로 생각했다누군가 주문을 내면 수십만 명에게 실시간으로 떠야 한다. 그걸 가능하게 할 언어가 엘릭서라 판단했고 현존하는 세계 1등 거래소보다도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데이빗은 이처럼 높은 성능에 기반해 국내 거래소 최초로 ‘24시간 자동 매매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통해 고점 대비 5% 하락 시 전량 매도’, ‘저점 대비 3% 반등 시 추격 매수등 다양한 조건 주문을 넣을 수 있다.

표철민 데이빗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가 24시간 이루어짐에도 그동안 국내 투자자들은 거래소로부터 자기 자산을 보호하거나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 주문조차 제공받지 못했다데이빗은 변동성이 큰 이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각자의 전략을 추구하고 스스로를 보호할 도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데이빗은 외산 지갑 솔루션을 쓰지 않고 자체 지갑 기술을 구현한 것도 큰 특징이다. 국내외 대부분의 거래소들은 지금까지 비트고(BitGo)’ 등 외산 지갑을 구입해 의존해 왔다. 이는 거래소 외형만 직접 만들고 정작 암호화폐의 보관은 해외에 기대는 형태였다.

이재철 CTO지갑 기술의 100% 자체 개발은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거래소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차별화 요소가 된다외산 지갑 업체에 매번 부탁해야 하는 것 대비 신규 토큰 상장, 토큰 입금 주소 발급, 암호화폐 입출금, 에어드랍(Airdrop) 등 여러 부분에서 속도를 비약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빗은 또한 거래소 분야 세계 최초로 거래 투명성 정책을 실시하고 내가 거래하는 상대방이 다른 투자자인지 거래소인지 또는 암호화폐의 발행 주체인지를 낱낱이 공개한다. 그동안 암호화폐를 만든 재단이나 회사가 거래소를 통해 코인을 팔아도 거래 상대방인 개인은 누구와 거래하는지 전혀 알 수 없었다.

표 대표는 데이빗에서는 거래소가 수수료로 발생한 암호화폐를 팔면 거래 상대방인 개인의 거래내역에 데이빗과의 거래임을 일일이 표기한다이런 기능은 애초에 투자자 보호를 목표로 설계하지 않으면 아무도 만들지 않는 기능이다. 데이빗은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만든 거래소이기에 먼저 시작했다고 밝혔다.

데이빗은 오픈과 동시에 3() 정책도 발표했다. 첫째 거래소가 직접 고용해 인위적으로 가격을 조정하는 시장 조성자(Market Maker)가 없고, 둘째 공정한 상장인지를 의심케 만드는 상장 수수료가 없고, 셋째 입출금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보안 문제를 야기하는 사람의 개입이 없다는 점이다.

데이빗은 거래는 물론 입출금, 에어드랍, 리워드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 등 모든 기능이 24시간 100% 자동화되어 있다. 자동 입출금은 여러 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데이빗은 자체 리워드를 위한 데이(DAY)’ 토큰을 발행하고 투자자가 매일 발생시킨 거래량에 기반해 리워드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 시간당 4만개의 데이 토큰으로 리워드 수량을 제한해 지속 가능한 거래소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표철민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 환경이 투명해지고 기술 수준도 올라가야 비로소 그 위에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가 피어날 수 있다그게 체인파트너스가 직접 거래소를 만든 이유이며 앞으로 데이빗이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을 위한 공공재로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이빗은 어제인 10일 낮 12시에 오픈했다. 오픈과 동시에 웹사이트는 물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데이빗 앱을 내려 받아 이용 가능하다. 데이(DAY) 토큰은 내일인 12일에 상장한다.

백아름 기자 areu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