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로저 버, 암호화폐 거래소 개소 고려 중
상태바
로저 버, 암호화폐 거래소 개소 고려 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0 0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비트코인 캐시 옹호자이자 Bitcoin.comCEO 로저 버 (Roger Ver)가 기본 통화로서 BCH를 사용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개소를 고려 중이다. BTC/BCH이 떨어진 지난 2017년이 되기 몇 년 전부터 비트코인 캐시를 지지한 것으로 유명한 로저 버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만약 로저 버의 회사가 원한다면 정말정말 저렴한 거래소를 개소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처음부터 시작할지 아니면 이미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을 인수할지 결정하지 못했다고 로저 버는 전했다. 어떤 방법이든 로저버는 거래소가 BTC BCH를 지원하는 채굴 풀과 암호화폐 월렛을 이미 운영하고 있는 Bitcoin.com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로저 버는 거래소를 Bitcoin.com에서 진행한다면 웹사이트가 인기가 있기 때문에 플랫폼은 즉각적인 유동성이 생길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유저가 어느 정도까지 BCH를 기본 통화로서 요구를 할지는 불분명하다.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CoinExBCH가 지배적인 유동성 시장을 제공하는 유일한 주요 거래소이다. 하지만 거래 수수료 채굴 모델에서 운영되는 거래소로서 거래량은 거래자 관심과 관련해 믿을 만한 신호가 될 수는 없다.

지난 금요일 오전부터 비트코인 캐시는 515 달러이며 시가 총액은 9십억 달러이다. BCH는 상위 4위의 최대 암호화폐인 것이다. 비트코인 캐시는 일일 거래량이 382백만 달러이다. 가장 유동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일일 거래량이 35억 달러이다.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