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스페로파트너스, (주)크리에이터스와 중국 ‘V-커머스’ 사업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스페로파트너스, (주)크리에이터스와 중국 ‘V-커머스’ 사업을 위한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28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V-커머스 서비스 진행 위한 콘텐츠 플랫폼 간 제휴로 시너지 기대
▲㈜크리에이터스(왼쪽) 이서호 대표와 스페로파트너스 윤재영 대표가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인 주식회사 스페로파트너스(대표이사 윤재영)크리에이터스(대표이사 이서호)와 중국 ‘V-커머스사업협력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스페로파트너스는 크리에이터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내 V-커머스 서비스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리뷰 플랫폼 리플240(repl240)’ 운영사 크리에이터스는 한국의 다양한 작가와 디자이너들의 핸드메이드제품과 이에 대한 영상 리뷰 콘텐츠를 제공하는 V-커머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중국 진출을 위해 왕홍들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중국 V-커머스 협력 사업에서 스페로파트너스는 전체 사업 총괄 및 신규 사업 개발을, 크리에이터스는 판매 상품 소싱, V-커머스 실무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에는 스페로파트너스와 크리에이터스 이외에도 타이탄플랫폼, 타이탄플랫폼 대련 유한공사도 함께해 총 4개 회사가 참여했다.

타이탄플랫폼은 콘텐츠 보호 기술 TCI와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개발업체로, V-커머스 협력 사업에서 플랫폼 지원 및 라이브 스트리밍 운영을 담당한다. 타이탄플랫폼 대련 유한공사는 타이탄플랫폼의 중국 법인으로, 타이탄플랫폼의 중화권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인 타이탄플레이의 서비스 운영과 중국 현지 영업, 마케팅 및 현지 크리에이터 관리를 맡는다.

스페로파트너스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과 타이탄플랫폼의?TCI?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술, 크리에이터스의 V-커머스 플랫폼을 결합해, 스페로코인(SPERO Coin)을 활용한 TCI?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술을 중국 V-커머스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제휴 체결로 인한 중국 V-커머스 사업 협력 이외에도, 타이탄플랫폼과 크리에이터스의 영상 스트리밍 판매 플랫폼 개발 등 각 업체 간 다양한 기술 협력도 기대하고 있다.

스페로파트너스 윤재영 대표는 “V-커머스 사업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스와의 업무 협약으로 중국 V-커머스 사업 진행 시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 내 20MAU(월간 이용자)를 달성하는 것이 1차 목표라고 밝혔다.

스페로토피아는 TCI 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인 TCI기술을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연계해 콘텐츠 창작자와 이용자간의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페로파트너스는 오는 1010() 밋업에서 ICO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