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9월 21일,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은? “빨간 불을 켜며 강력한 상승장!”
상태바
9월 21일,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은? “빨간 불을 켜며 강력한 상승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21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CC 강민정 아나운서가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과 관련해 보도 중이다. ⓒ블록체인투데이

보통 주식시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주식을 팔거나 관망하고, 연휴가 끝나면 다시 증시에 집중하면서 매수세가 살아나곤 한다. 그렇다면, 폐장도 휴장도 없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긴 휴일을 앞두고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 블록체인 전문방송국 TVCC는 오늘 국내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빨간 불을 키면서 오랜만에 강력한 상승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도했다.

먼저, 대장주 비트코인은 선물 만기와 일본 거래소 해킹 소식 등으로 상승보다 좁은 박스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비트코인은 어제 새벽 3시쯤 최고 727만원을 기록하고 가벼운 등락을 반복하다가, 오늘 5시 반을 기점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19일 이오스를 개발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 블록원은 이오스아이오(EOSIO) 버전 1.3.0을 배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오스아이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이번 업데이트에는 몇 가지 추가 기능과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되었다고 한다. 그 영향으로 이오스도 현재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리플의 경우, 오늘 주요 암호화폐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40% 가깝게 반등하며 초강세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런 추이를 봤을 때 본격적으로 매수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해졌다. 일부 전문가들은 리플이 짧은 기간에 과매수 영역에 진입한 상태라 잠재적 추세 전환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CCN은 지난 7일 동안 리플 및 리플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리플에 계속해서 호재가 따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리플 측은 블로그를 통해 지난 10년 간 송금에 대한 수요가 400% 이상 증가하게 되면서 빠르고 저렴한 송금서비스에 대한 수요 또한 급증했다송금 시장의 규모는 6000억 달러를 넘어선 상태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대시도 지난 19일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리얼 익스체인지에 상장되면서 호재를 겪었다. 여기에는 브라질의 인근 국가인 베네수엘라와 콜롬비아에서 대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한 몫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세 국가 중 두 군데가 같은 언어를 사용하고, 각국의 통화 가치의 변동폭이 큰 만큼 대시의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분석되고 있다.

이어서 TVCC에 따르면, 오늘 글로벌 시장의 암호화폐 총 거래량은 158천억 원으로 어제 보다 2조 원가량 증가했으며, 그중 비트코인의 비중은 53.5%로 어제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우리 시장이 힘찬 상승장으로 돌아선 것은 시장이 바닥을 찍었다는 낙관적인 전망과 미국에서의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가 더해진 덕분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백아름 기자 areu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