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와이어, 지인 추천 시 자동차 주는 채용광고 발표
상태바
와이어, 지인 추천 시 자동차 주는 채용광고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3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형 인터넷 개발 스타트업
▲(왼쪽부터) 와이어 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결과 삭제 기능/포털사이트에서 친구추천 검색을 한 결과/포털사이트에서 검색결과를 삭제하는 기능 ⓒ블록체인투데이

분산형 인터넷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와이어는 지인을 추천하면 자동차를 주는 채용광고를 유튜브를 통해 13일 발표했다.?와이어는 총 10명을 채용하며, 추천한 지인이 채용되면 추천자 모두에게 모닝 자동차를 줄 예정이다.

분산형 인터넷은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대기업에 의해 정보흐름이 제어되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선택에 의해서 정보의 흐름이 제어되는 시스템이다.

친구를 팔로우한 뒤 와이어앱을 이용해서 정보를 검색하면, 친구와 연결된 정보가 다른 검색결과보다 우선해서 노출된다.?와이어는 대기업이 제공하는 AI 추천 시스템이 편하기는 하지만 이용자에게 필요한 것보다 기업이 팔고 싶은 상품에 편중되어 있다며, 중간 상인이 없고 투명한 구조로 돌아가 현시대의 인터넷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와이어앱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채용공고에서 자동차를 상품으로 내건 이유에 대해서도, 실제 헤드헌터에게 지급해야 하는 돈을 계산하면 경품 비용과 비슷한 지출이 발생하기에 중간 상인이 없이도 효과적인 프로모션이 가능한 것을 시장에 보여주고 싶어서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와이어는 와이어앱을 20178월 프리 베타 release 론칭에서 1주일만에 10만명을 모집했으며, 올해 9월 정식 베타 릴리스에서 100만명까지 제한적으로 베타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와이어는 100만 유저를 모집한 이후 집계된 네이버의 검색에 참여한 사용자의 실시간 검색통계를 취합하여 실제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를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